조글로로고
‘전지현에게 협찬할게요’…협찬 줄 잇는 이유는?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1월10일 09시26분    조회:13697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14년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한 전지현이 패션·광고업계의 협찬 0순위 스타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SBS 수목극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에 전지현이 출연을 확정하면서 '전지현+김수현'효과에 대한 기대가 드라마 시작 전부터 치솟았다. 어느 정도의 화제는 예견됐지만, 현재 '완판녀'로서 전지현의 위력은 상상 이상이다. 매회 방송 직후 그가 걸치고, 들고, 달고 나온 모든 패션 아이템이 포털사이트를 장식하며 패션피플들의 구매 리스트를 장식하고 있다. 시청률까지 고공행진(8일 24.1%·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하며 전지현을 '움직이는 광고판'으로 이용하려고 하는 브랜드 관계자들의 손이 바쁘다. 한 패션홍보사 관계자는 "인기 드라마 속 여러 여주인공이 있지만 유독 전지현씨에게만 협찬제의가 폭주하고 있다"면서 "선글라스·옷·신발 등 품목도 브랜드도 가지각색"이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왜 수많은 드라마 여배우 중 유독 전지현에게 협찬을 하고 싶어할까. 그 이유를 알아봤다.

▶전지현 효과 상상 그 이상, 업계 "의상 걸치면 최고 5000만원"

패션·광고 관계자들은 "전지현 효과는 상상 그 이상"이라고 입을 모은다. 네티즌들은 방송에 잠깐 스쳐지나간 아이템까지도 캡처를 해 관심을 갖고 구매욕을 보이고 있다. 이제 겨우 8회 방송이 나갔을 뿐인데 드라마 속에서 전지현이 터치한 해당 브랜드의 완판 소식도 속속 전해지고 있다. 2회에 입고 나온 '폴스미스' 오버사이즈 코트는 이미 완판됐고, 극 초반 선보인 'DKNY' 코트와 '셀린느' 코트도 부리나케 판매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가 이어지자 전지현에게 협찬하기 위해 패션·광고 업계가 파격적인 제안까지 내놓고 있다. 이젠 "협찬 의상을 입으면 증정해드릴게요"라는 단순한 제안으로는 어림도 없기 때문이다. 일부 브랜드에서는 드라마에서 자신의 제품을 착용하기만 해도 광고비를 챙겨주겠다는 제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패션 마케팅 관계자는 "다른 연예인들은 협찬을 못 받아서 안달인데 전지현은 정반대다. 협찬해주겠다는 곳이 너무 많아 선택하기 힘들 정도"라며 "전지현이 드라마에 복귀하기 전에는 김남주에게 이런 협찬경쟁이 쏠렸다. 전지현이 지금 그 자리에 올라선 셈"이라면서 "드라마에서 의상이나 백을 한 번 드는데도 기본 1000만원 대에서 최고 5000만원까지 광고비가 치솟고 있다. 인지도가 다소 낮은 브랜드는 협찬 경쟁에서 이기려고 금액을 더 올리는 경우도 있다.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귀띔했다.

▶'강남 며느리'된 후 고급스러운 이미지 더해져

완판녀가 되고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먼저 드라마의 인기가 첫 손에 꼽힌다. '별그대'는 현재 방영 중인 미리시리즈를 다 합쳐 가장 높은 시청률을 자랑한다.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이 많을수록 PPL 효과를 내고싶어하는 광고주들이 늘어나는 건 당연한 결과다.

게다가 현재 수목극 1위인 MBC '기황후'는 사극이고 수목극 2위인 '미스코리아'도 90년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잇아이템'을 협찬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시대 배경과 맞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대다수의 브랜드들이 전지현에게 집중하고 있다.

'별그대' 시청자층이 지갑을 여는 주된 소비자층과 일치하는 것도 주된 이유다. 광고 홍보 마케팅 관계자는 "장근석과 아이유가 주연을 맡은 KBS 2TV 수목극 '예쁜남자'의 경우 주된 시청자층이 10대다. 배우들이 착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여유가 없는 학생들이 시청자일 경우, 매출 효과로 직결되지 않는다"며 "전지현이 걸친 아이템의 타깃은 경제적 여유가 있는 20대부터 40대까지다. 매출 상승 효과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관계자들이 전지현에게 목을 매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지현의 바뀐 이미지도 협찬사가 줄 서는 데 한몫했다. 지난해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의 외손주와 결혼한 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더해졌다. 관계자는 "20~40대 여성들의 워너비 모델이 고소영에서 전지현으로 옮겨갔다. 결혼 후 '강남 며느리'의 아이콘이 되면서 여성들의 워너비가 됐다. 안정된 가정을 꾸리고 한층 여유로워진 전지현에게 열광하고 있다"며 "전지현 처럼 살고 싶다는 열망이 패션 아이템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일간스포츠]

파일 [ 3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6071
  •     영국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네온 히치가 의상 굴욕을 당했다.  최근 미국 연예매체 스플래쉬뉴스에 따르면 네온 히치는 6일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KIIS FM's Jingle Ball 공연에 참석했다.  이날 네온 히치는 오렌지 빛의 강렬한 튜브톱 드레스를 선택했다. 포토월에서 섹시한 포즈를 취하던 ...
  • 2013-12-27
  • 2013년 스타들의 패션 트렌드는 파격과 노출, 레트로로 요약된다. 클라라(왼쪽 사진)는 파격의 대명사였고, 김민정(가운데 사진)은 노출로 귀여움과 섹시한 매력을 동시에 안겼다. 수애(오른쪽 사진)는 오버사이즈코트로 레트로 패션을 선보였다.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핫한 레깅스 이어 ‘착시효과’ ...
  • 2013-12-27
  • [스타뉴스 윤성열 기자] 본문 이미지 영역   법원이 수억 원을 걸고 휴대전화 이용 사설 스포츠토토 도박을 한 혐의로 기소된 방송인 이수근(38)과 탁재훈(45·본명 배성우), 가수 토니안(35·본명 안승호) 등 남자 연예인 3명에 대해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단독14부(신명...
  • 2013-12-27
  •     2013년 장쯔이의 독주가 계속되고 있다. 영화 '일대종사'로 벌써 다섯 번째 여우주연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장쯔이는 28일 베이징에서 열린 제15회 화표상 및 제29회 비천상 시상식에서 영화 '만전천심'의 옌빙옌(안병연)과 여우주연상을 공동 수상했다. 화표상은 중국의 주요 3대 영화제...
  • 2013-12-27
  •     미녀 스타 안젤라 베이비(24)의 남자 친구이자 인기 배우인 황샤오밍(황효명,36)의 '양다리설'로 두 사람의 애정전선에 빨간불이 켜졌다. 25일 시나닷컴 연예는 홍콩 언론을 인용, 황샤오밍이 공식 연인인 안젤라 베이비와 신인 여배우 원신(溫心) 사이에서 양다리를 걸치고 있다고 보도했다. 황샤오...
  • 2013-12-27
  •     [스포탈코리아] 영국의 유명 글래머 스타 켈리 브룩(34)이 크리스마스를 맞이 해 남성 팬들에게 화끈한 선물을 공개했다.  브룩은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브룩은 환상적인 몸매라인을 드러내며 매혹적인 포즈를 취하고 있다. 브룩은 최근까지 연인이었던 럭...
  • 2013-12-26
  •   닉쿤이 여동생과의 인증샷을 공개했다.  25일 그룹 2PM 멤버 닉쿤은 자신의 트위터에 "Look at what I got this Christmas"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는 후드집업 상의에 바지, 겨울점퍼, 모자 등을 캐주얼한 패션에 닉쿤이 카메라를 바라보며 뚱한 표정을 짓고...
  • 2013-12-26
  • [TV리포트=박설이 기자] 이민호가 중국에서 처음으로 월드스타 청룽(성룡)을 만났다. 22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는 이날 오후 베이징에서 열린 2013 바이두 페이뎬 시상식에 참석한 이민호와 청룽의 기념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민호는 청룽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인증샷을 찍었다. 현대식 중...
  • 2013-12-25
  • 올해 대세 배우 6인방,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낼까? 김우빈·이종석·박신혜·황정음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주원·하지원 "크리스마스에도 스케줄 소화" [TV리포트=김보라 기자]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뭐할까?” 또 한 해가 저물고 어느새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다. 거리에는 구세군이...
  • 2013-12-25
  • [enews24 최신애 기자] 공유 화보가 공개됐다. 영화를 통해 액션 스타로 거듭난 공유가 남성 패션 매거진 로피시엘 옴므(L'officiel Hommes)의 2014년 첫 호 표지모델로 나섰다. 이번 화보 촬영을 통해 공유는 데뷔 13년 만에 첫 액션영화 '용의자' 개봉을 앞두고 배우의 설렘과 기다림을 표현하는 독특한 콘셉...
  • 2013-12-25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