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전지현에게 협찬할게요’…협찬 줄 잇는 이유는?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1월10일 09시26분    조회:13693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14년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한 전지현이 패션·광고업계의 협찬 0순위 스타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SBS 수목극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에 전지현이 출연을 확정하면서 '전지현+김수현'효과에 대한 기대가 드라마 시작 전부터 치솟았다. 어느 정도의 화제는 예견됐지만, 현재 '완판녀'로서 전지현의 위력은 상상 이상이다. 매회 방송 직후 그가 걸치고, 들고, 달고 나온 모든 패션 아이템이 포털사이트를 장식하며 패션피플들의 구매 리스트를 장식하고 있다. 시청률까지 고공행진(8일 24.1%·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하며 전지현을 '움직이는 광고판'으로 이용하려고 하는 브랜드 관계자들의 손이 바쁘다. 한 패션홍보사 관계자는 "인기 드라마 속 여러 여주인공이 있지만 유독 전지현씨에게만 협찬제의가 폭주하고 있다"면서 "선글라스·옷·신발 등 품목도 브랜드도 가지각색"이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왜 수많은 드라마 여배우 중 유독 전지현에게 협찬을 하고 싶어할까. 그 이유를 알아봤다.

▶전지현 효과 상상 그 이상, 업계 "의상 걸치면 최고 5000만원"

패션·광고 관계자들은 "전지현 효과는 상상 그 이상"이라고 입을 모은다. 네티즌들은 방송에 잠깐 스쳐지나간 아이템까지도 캡처를 해 관심을 갖고 구매욕을 보이고 있다. 이제 겨우 8회 방송이 나갔을 뿐인데 드라마 속에서 전지현이 터치한 해당 브랜드의 완판 소식도 속속 전해지고 있다. 2회에 입고 나온 '폴스미스' 오버사이즈 코트는 이미 완판됐고, 극 초반 선보인 'DKNY' 코트와 '셀린느' 코트도 부리나케 판매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가 이어지자 전지현에게 협찬하기 위해 패션·광고 업계가 파격적인 제안까지 내놓고 있다. 이젠 "협찬 의상을 입으면 증정해드릴게요"라는 단순한 제안으로는 어림도 없기 때문이다. 일부 브랜드에서는 드라마에서 자신의 제품을 착용하기만 해도 광고비를 챙겨주겠다는 제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패션 마케팅 관계자는 "다른 연예인들은 협찬을 못 받아서 안달인데 전지현은 정반대다. 협찬해주겠다는 곳이 너무 많아 선택하기 힘들 정도"라며 "전지현이 드라마에 복귀하기 전에는 김남주에게 이런 협찬경쟁이 쏠렸다. 전지현이 지금 그 자리에 올라선 셈"이라면서 "드라마에서 의상이나 백을 한 번 드는데도 기본 1000만원 대에서 최고 5000만원까지 광고비가 치솟고 있다. 인지도가 다소 낮은 브랜드는 협찬 경쟁에서 이기려고 금액을 더 올리는 경우도 있다.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귀띔했다.

▶'강남 며느리'된 후 고급스러운 이미지 더해져

완판녀가 되고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먼저 드라마의 인기가 첫 손에 꼽힌다. '별그대'는 현재 방영 중인 미리시리즈를 다 합쳐 가장 높은 시청률을 자랑한다.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들이 많을수록 PPL 효과를 내고싶어하는 광고주들이 늘어나는 건 당연한 결과다.

게다가 현재 수목극 1위인 MBC '기황후'는 사극이고 수목극 2위인 '미스코리아'도 90년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잇아이템'을 협찬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시대 배경과 맞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대다수의 브랜드들이 전지현에게 집중하고 있다.

'별그대' 시청자층이 지갑을 여는 주된 소비자층과 일치하는 것도 주된 이유다. 광고 홍보 마케팅 관계자는 "장근석과 아이유가 주연을 맡은 KBS 2TV 수목극 '예쁜남자'의 경우 주된 시청자층이 10대다. 배우들이 착용한 아이템을 구매할 여유가 없는 학생들이 시청자일 경우, 매출 효과로 직결되지 않는다"며 "전지현이 걸친 아이템의 타깃은 경제적 여유가 있는 20대부터 40대까지다. 매출 상승 효과를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 관계자들이 전지현에게 목을 매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지현의 바뀐 이미지도 협찬사가 줄 서는 데 한몫했다. 지난해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의 외손주와 결혼한 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더해졌다. 관계자는 "20~40대 여성들의 워너비 모델이 고소영에서 전지현으로 옮겨갔다. 결혼 후 '강남 며느리'의 아이콘이 되면서 여성들의 워너비가 됐다. 안정된 가정을 꾸리고 한층 여유로워진 전지현에게 열광하고 있다"며 "전지현 처럼 살고 싶다는 열망이 패션 아이템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일간스포츠]

파일 [ 3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6071
  •     이혼한 배우 커플 장바이즈(장백지)와 셰팅펑(사정봉)이 싱가포르에서 동시에 목격돼 재결합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중국 다수 언론은 15일 오후 한 네티즌의 목격담과 사진을 인용해 장바이즈와 셰팅펑이 두 아들과 함께 싱가포르 여행을 즐겼다고 보도했다. 해당 네티즌은 중국판 트위터인 웨...
  • 2013-12-17
  •   배우 장쯔이와 가수 왕펑이 열애 공개 후 당당히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15일 중국의 한 네티즌은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 왕펑과 장쯔이가 함께 한 모습을 사진으로 포착해 공개했다. 이 네티즌에 따르면 왕펑은 14일 오후 주하이에서 콘서트를 마치고 다음날 이른 아침 장쯔이와 차를 마시러 함께 외...
  • 2013-12-17
  •   우리 나이로 60세가 된 추억의 스타 린칭샤(임청하)가 파리에서의 근황을 전해왔다. 린칭샤는 15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파리의 거리에 인파가 넘쳐난다. 크리스마스 산타를 미리 안아 봤다”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프랑스 여행 중인 린칭샤는 사진에서 덥수룩한 흰 수염에 산타클로스 옷...
  • 2013-12-17
  • (사진=박정아 웨딩드레스/박정아 트위터)   '박정아 웨딩드레스' 가수 겸 배우 박정아의 웨딩드레스 자태가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13일 박정아는 자신의 트위터에 "오랜만의 촬영. 4억 몸값을 가진 부케와 다이아 하나 가득 헤어밴드로 꿈같은 촬영을 했어요~ 몸에 두른 것만 9억! 어떤 촬영인지 기...
  • 2013-12-16
  • 송강호. 씨네21 2013년 을 거쳐 까지 달려온 배우 송강호   을 보는 동안 희한한 동시상영을 관람하고 있는 기분이 들었다. 송강호가 연기한 송우석 변호사가 단무지를 가져오지 않은 중국집 배달 소년에게 “까묵었으면 까묵었다고 이야기해라” 하며 나무젓가락을 가를 때, 돈 주고 사람 써놓고도 누구보...
  • 2013-12-16
  •   하지원 가족화보 배우 하지원, 전태수 남매의 클래식한 무드의 가족사진이 공개됐다.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매거진 '더 셀러브리티'는 1월호 표지 모델인 배우 하지원과 그녀의 소중한 가족이 함께하는 기념사진 촬영현장을 공개했다.   최근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에서 기승냥 역으로 열...
  • 2013-12-16
  • 연예계가 여배우 성매매 스캔들로 흔들리고 있다. 수원지검 안산지청(지청장 김회재)은 지난 12일 유명 여배우 두 명을 성매매 혐의로 소환 조사했다. 해당 여배우들은 벤처사업가·기업 임원 등으로 부터 거액을 받고 성관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여배우가 연루됐고, 특히 연예인과 사업가...
  • 2013-12-16
  • 김라나. 김라나가 다채로운 매력의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김라나는 가슴 곡선을 드러낸 빨간색 미니 드레스부터 몸매를 그대로 보여준 하얀색 비키니까지 다양한 패션으로 자신의 매력을 숨김없이 표현했다. 김라나는 2008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던 자신의 매력이 어느 정도인지 과감한 스타일의 화보로 과...
  • 2013-12-16
  • 본문 이미지 영역 /사진=윤은혜 트위터 가수 출신 배우 윤은혜가 가수 자두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아 화제다. 15일 윤은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랑하는 주님의 딸 자두언니의 결혼식~ 아가페의 사랑이 두 사람에게 충만히 넘쳐 주님의 길을 걸어 갈 때 주님의 보호하심과 아름다운 선을 이루어 갈수 있도록 기도 많이...
  • 2013-12-16
  • [서울신문] ‘가왕’ 조용필이 10년 만에 돌아왔고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들이 스타덤에 올랐다. 그룹 엑소는 정규 1집 앨범을 90만장이나 팔아치웠고 크레용팝은 헬멧을 쓰고 ‘직렬 5기통’ 춤을 추는 기상천외한 콘셉트로 음원 차트 1위에까지 올랐다. 가요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힙합 뮤지션...
  • 2013-12-16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