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영화 스크린 수 북미지역 추월…중국 영화시장 급속 발전
조글로미디어(ZOGLO) 2017년8월4일 10시36분    조회:1649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지난해 102편의 수입 영화가 국내에서 상영되었다. 최종적으로 국산 영화는 58.33%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고, 미국 영화는 33%를 차지하는 데 그쳤다. 중국 영화는 개방적인 구도에서 미국 영화가 세계 영화시장에서 평균 7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절대적인 우위를 깨고 세계 영화 문화의 다양성을 위해 기여를 한 동시에 중국 관객들이 문화동질감과 민족적 자신감을 수립하게 했다.

창작자와 관객이 함께 시장의 새로운 형태 구성…국산 우수작 차고 넘쳐

제18차 당 대표대회 이후 국산 영화 흥행수입은 끊임없이 기록을 경신했다. 2012년 저비용 코미디 영화 ‘로스트 인 타일랜드’(人再囧途之泰囧)가 국산 영화로서는 처음으로 박스오피스 10억 위안 이상을 기록했다. 2013년 봄 ‘서유항마편’(西遊降魔篇)은 12억 위안으로 박스오피스 기록을 경신했다. 2016년 봄 SF 영화 ‘미인어(美人魚)’는 9200여만 명의 관객을 영화관으로 끌어 들였고 지금까지 33억9천만 위안의 흥행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높은 흥행수입은 관객의 국산 영화에 대한 인식도 제고와 관객의 영화 관람 소비 체험에 대한 찬사를 방증한다. 인기 영화 외에도 스크린을 장식하는 중국 영화가 점점 더 다원화되고 있다.

다유형, 다양화, 다품종의 창작 구도는 충분한 우수 영화 인재 비축을 기반으로 해야 한다. 근래에 들어 각 대학교와 협회, 부처들이 ‘우수 청년영화 시나리오 지원 계획’ ‘CFDG중국 청년감독 지원 계획’ 등 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우수한 청년 영화인들이 두각을 드러냈다. ‘전랑’(戰狼) ‘시절인연’(北京遇上西雅圖) ‘꺼져버려 종양군’(滾蛋吧!腫瘤君) 등의 높은 흥행수입을 기록한 국산 영화는 모두 신세대 영화인들의 작품이다.

인프라, 시장 확장 도와…더 많은 관객 영화관으로 끌어들여

영화 인프라 건설의 비약적인 발전은 시장 규모의 확대를 위해 현실적인 토대를 마련해 주었다. 지난해 말 중국의 스크린 수는 2012년의 2.14배인 4만1179개였다. 이는 평균 매일 19개의 스크린이 늘어난 셈으로 중국은 미국을 제치고 스크린 보유수량 최고 국가가 되었다. 올해 3월까지 중국의 스크린 수는 4만4489개에 달해 전체 북미 지역을 추월하면서 시장 용량 면에서 세계 최대의 영화 시장으로 떠올랐다.

현재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디지털화 상영을 실현했다. 그 가운데 3D 스크린은 3만8377개로 총 스크린 수의 86.26%를 차지한다. 이외에 차세대 프리미엄 영화관 건설도 추진 중에 있고, IMAX, DMAX, ALPD 레이저 상영, 돌비시네마 등 기술 응용이 추진되면서 이들 영화관들은 상영 기술에서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현재 대형스크린(IMAX와DMAX) 수는 이미 616개에 달해 규모 면에서 세계1위다.

인터넷 시대 훈풍 타고 행진…새로운 업종 형태 새로운 체험 수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인터넷 예매는 중국 7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는 일정 선에서 영화 티켓 가격 시스템을 안정화시켜 영화 관객 수를 효과적으로 확대했다. 마오옌(貓眼), Gewara(格瓦拉), WeChat Movie 영화표 등은 이미 소비자에게 매우 익숙한 티켓 구매 플랫폼이 되었다.
이외에 각 대형 인터넷 티켓 구매 플랫폼에 기반한 빅데이터 분석 기능도 영화 산업이 관객의 소비 행위와 시장 추세를 더 잘 이해하는 데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결론과 건의 전략을 제공했다. 인터넷이 깔아 놓은 루트를 통해 점점 더 많은 업계 종사자들은 관객의 수요를 이해하고 존중해야만 관객의 구미에 맞는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고효율적인 방식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해 관객과 영화산업의 윈윈을 실현하고 있다.


 신화망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64
  • 모든 사람 안에는 작은 우주가 있다. 29일 개봉하는 영화 ‘벌새’는 중학교 2학년 ‘은희’(박지후)가 품은 작은 우주에 대한 이야기다. 몸무게가 30g에 불과한 작은 몸으로 1초에 90번의 날갯짓을 하는 벌새는 남자 친구와 가족들, 친구들과의 관계를 고민하며 사랑받으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은희의...
  • 2019-08-20
  • 호텔 델루나'에 배우 이지은과 가수 아이유가 동시에 출격했다. 18일 방송된 tvN '호텔 델루나' 12회 엔딩에서는 장만월(이지은)과 구찬성(여진구)의 애틋한 키스와 포옹 장면이 펼쳐졌다. 이와 함께 아이유의 목소리가 귀를 채우며 두려움을 깨닫게 된 만월의 감정선을 끌어올렸다. 맑으면서도 힘있는 특유의...
  • 2019-08-19
  • 조선 팔도를 다니던 광대패 5인방은 조선 최고 권력자 한명회(손현주 분)로부터 세조(박희순)에 관한 미담을 만들어내라는 명을 받는다. 조카를 죽이고 왕위에 오른 세조는 극심한 피부병을 앓았고, 과거 자신이 저지른 일 때문에 백성의 신망을 얻지 못한 채 불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이에 광대들은 기발한 방법을 동...
  • 2019-08-19
  • 독립군 영화 '봉오동 전투' 복절 특수로 예매율 역주행   광복절을 앞두고 1920년 독립군의 승리를 다룬 영화 '봉오동 전투'(감독 원신연)가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하며 뒤늦게 흥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봉오동 전투'는 지난 7일 개봉 첫날 예매율 1위에 올랐으나, 이후 경쟁작 '엑시트...
  • 2019-08-15
  •     (흑룡강신문=하얼빈)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관념극장쇼(Concept theater show) ‘대화·우언(对话·寓言)2047’ 시즌 3이 9월 13-15일 국가대극장에 등장하게 된다. 시즌 3은 무대를 통해 과학기술과 사람의 대화를 전개하고 이를 기초로 환경보호 주제를 삽입할 예정이다.   소개에...
  • 2019-08-14
  • 개봉식에서 박준희 감독 박준희 감독의 극장체인(院线) 아동영화 《아모의 약속(阿毛的诺言)》 개봉식이 8월 6일 오후 절강성 녕파시에서 있었다. 배우 주호동과 꼬마배우 등이 개봉식에 참석했다. 《아모의 약속》은 제1회 중국 아동영화 시나리오 경연에서 1등상을 받은 작품으로서 국가1급 감독 박준희가 씨나리오를 쓰...
  • 2019-08-12
  • '엑시트'가 개봉 11일째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8월 11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10일 영화 '엑시트'가 59만7,362명을 동원하며 1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 수는 525만1,894명이다. 이로써 '엑시트'는 개봉 3일째 100만, 개봉 4일째 200만, 개봉 6일째 300만, 개봉 8일째 400만에 이어 개...
  • 2019-08-12
  • 올여름 가장 무서운 공포 스릴러 영화 에서 헤어 나올 수 없는 공포감을 선사할 배우 성동일의 변신이 화제다. 성동일은 필모그래피 사상 첫 공포 영화에 도전해, 전에 없던 변신을 선보인다. (제공/배급: (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 제작: (주)다나크리에이티브 | 감독: 김홍선)  믿고 보는 배우라는 수식어에 의심...
  • 2019-08-06
  • 서로가 서로의 눈을 바라보고, 그 정적이 이어진다. 혼을 쏙 빼놓는 속도감 있는 편집이 대세가 된 요즘, 예능에서 벌어지는 이 느린 ‘침묵’이 낯설 수 있다. 그런데, 묘하게도 눈으로 하는 이 대화에 빠져들 수밖에 없게 된다. 5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영되는 채널A ‘아이콘택트’는 정적이지만, ...
  • 2019-08-05
‹처음  이전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