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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평락'의 서슬이 펼쳐지면서 웅장하고 아름다운 장안성을 눈앞에 두고.극의 소뇌, 자극 외에 대당의 성경을 최대한 살리고 천년의 장안의 풍모와 기질을 복원해 리얼함을 만들어냈다.
원작에 대한 세세한 존중은 장안의 열두 시진이라는 고구비를 탄생시켰지만 장안의 열두 시진 관람 문턱을 높인 것 같다. '장안 12시진'의 첫 회는 '면'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것으로, 정안사, 불량인, 늑대수비 등 여러 갈래의 단서가 한꺼번에 깔렸다. 관중은 밀집해서 흡수해야 하는데, 포함하되 당나라 3성 6부의 정권에 국한되지 않는다. 체제, 복잡한 장안성의 지리적 명칭, 다양한 고대 문언 용어 등등.
청년군은 극중 수많은 지식과 당나라의 문화 배경을 정리해 극을 관람하며 장벽을 허물고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
고효송의 '걷는 도서관'으로 불리는 마보룽은 1년 가까이 '장안 12시진'을 썼다.
'남허북실, 동귀서부'의 장안 백팔방에서 유려한 각 나라의 예술 가품에 이르기까지, 장사꾼이 다니는 시정강진호에서 왕공명부의 고당화루에 이르기까지.
'장안십이시진'은 도성 장안상원절(원소절)에 있었던 '테러 24시간'을 그린 작품으로, '자객'인 늑대가 12시를 준비하며 대규모 난동을 일으키며 천새가를 폐장시키는 이필(李必)유협민권신사사가 주도하는 장안의 낭만사가 있다. 천보 3년 상원절의 12시 진에서 긴장하여 상연하다. 아울러, 아슬아슬한 장안의 "테러 방지 이야기"를 통해서도 볼 수 있듯이, 평범한 역사 일순간에도 그 배후에는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삶에 대한 극적인 수호가 있었다.
천보 3년-안사의 난 10년 전으로 이야기의 시점을 정한 만큼 마보 3년은 특별히 중대한 역사적 사건 없이 비교적 순수하게 이야기 작업을 하기에 편리하다고 할 수 있다.
세부 묘사는 시대의 풍모를 보여주는 가장 중요한 수법이다. 예컨대 '장안 12시진'의 홍의교는 원래 당나라 때의 삼이교(三夷) 중 하나인 祆교(별명 배화교)와 함께 경교(기독교의 녜스톨리파)에서 유래한 역이다.다채로운 다원도시"라고 말했다. 이러한 행적은 역사적 배경과 디테일을 따르고 장안이라는 위대한 도시의 다른 측면을 그려내며, 풍부함과 동시에 시대감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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