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고 나서 말이야, 내내 아내는 나를 달라지게 하려고 애썼어. 그래서 내가 술과 담배를 끊게 됐지 뭐야…. 옷을 멋지게 입는 거며 미술과 고전음악을 즐기는 거며 주식투자를 하는 거며 두루 가르쳐주더라고.”
“자네를 달라지게 하려고 그토록 애쓴 게 괘씸하다는 말인가?”
“괘씸한 생각은 없어. 이렇게나 달라지고 보니 이제 마누라가 영 부족한 여자로 보이지 뭐야.”
근무 수칙
디플레이션 위기를 앞두고 회사에서 경비 절감을 위해 새로운 근무 수칙을 만들었다.
-병가를 위한 의사 진단서는 앞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의사를 찾아갈 수 있는 상태라면 출근해서 일할 수 있다.
-사원들은 자기가 받는 급여에 알맞은 옷차림으로 출근하는 것이 좋겠다. 30만 원짜리 운동화를 신고 100만 원짜리 구찌 핸드백을 들고 다닌다면 형편이 넉넉한 것으로 간주할 것이고 따라서 급료는 인상해 주지 않을 것이다. 옷차림이 단정하다면 그야말로 바르게 살고 있는 것이니 급료를 인상해 줄 필요는 없을 것이다.
-화장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터무니없이 많다. 이제 변기에 앉아 있는 시간을 엄격히 3분으로 제한한다. 3분이 경과 하면 비상벨이 울리고 화장지가 말려들어 가며 화장실 문이 열리면서 사용자의 모습이 촬영된다. 두 번 그렇게 제한시간을 어기면 그 사람의 사진이 회사 게시판에 나붙는다.
-몸이 비대한 사원들의 점심시간은 5분으로 한다. 그 시간이면 다이어트 식사를 거뜬히 할 수 있다.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