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우리 나이에는 말이야, 특히 건강에 신경써야 한다고. 너 그런 말 들어 봤냐. 나이 오십 넘으면 ‘건처사재우’라고.”
“건처… 뭐라고요.”
“건처사재우. 남자 나이 쉰이 넘으면,
첫째는 건강, 둘째는 처, 셋째는 회사(직장), 넷째는 재산,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친구가 중요하다는 그 말씀이다. 건강이 무너져 봐. 부귀영화가 다 무슨 소용이냐. 건강한데 마누라가 없어도 문제고, 직장이 없어도 힘들겠지. 재산과 친구는 말 안 해도 알 것이고.”
“아, 그렇군요.”
“그런데 여자는 좀 다르다.
여자는 ‘건처사재우’가 아니고 ‘건딸재우취’란다.”
“그건 뭔가요.”
“건강이 최우선인 건 남녀가 다 똑같고. 여자는 나이 쉰이 넘으면 딸이 필요하단다. 남자는 마누라가 필요한데, 여자는 남편보다 속을 툭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딸이 우선이라나. 그 다음에 재산, 그리고 친구와 취미가 꼭 필요하다는 거지. 적당한 취미가 없으면 우울증에 걸릴 수도 있다는 거야.”
지구 멸망의 날
천문학자가 흥미진진한 강연 끝머리에 이렇게 말했다.
“7000만 년 후에는 태양이 차가워집니다. 지금의 달처럼 식어버립니다. 그러면 지구에는 온기가 없어지고 빛도 생명도 없어집니다.”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