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나의카테고리 : 칼럼,단상,수필
전국적으로 경제가 하행세를 보이고있는 가운데 안전성장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절실한 시점이다.
현재 우리 경제는 국내적으로 경제구조에 의한 성장부족, 융자난에 의한 투자위축, 물가인상과 인력부족에 의한 기업경영부진 등의 영향으로 경제의 하행압력이 증가하고있고 국제적으로는 세계 경제회복이 불안정한 이중압력으로 경제성장속도가 늦어지는 경제하행기를 맞고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중앙으로부터 지방에 이르기까지 GDP성장 조정에 나섰다. GDP목표의 하향조절은 생산과잉을 조정하고 지방정부의 채무증가와 부동산가격인상으로 인한 경제위험 문제를 완화하며 GDP에 대한 지나친 기대치를 낮추기 위한데 있다.
중요한것은 우리 정부가 경제 하행압력에 대처하기 위해 주동적으로 GDP목표를 하향조정하고 안정성장을 촉구하고나선것이다. 얼마전에 열린 주인대회에서 한 정부사업보고에서는 올해 우리 주의 GDP성장목표를 7%로, 사회고정자산투자를 15%로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것은 지난해 우리 주의 7%의 GDP성장과 16%의 고정자산투자 성장수치가 올해의 성장목표와 거의 맞먹은 수준이라는것이다. 이는 향후 우리의 경제하행압력이 그만큼 크다는것을 의미하며 실속있는 경제운행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점을 시사하고있다.
압력에 대처함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실속있고 청렴하게 경제를 운행하는것이다. 군더더기가 없는 실지의 알맹이가 되는 내용들로 된 성장목표와 청렴한 사업자태로 경제 관련 사업을 하나하나 실속있게 해나가는것이다. 올해의 GDP성장을 7%로, 고정자산투자목표를 15%로 정한것도 바로 이런 의도하에 제기된 수치일것이다.
실속있는 경제운행을 시도함에 있어서 허황한 수치를 추구하기보다 이제는 겉으로 드러나지 아니한 알짜 리익을 챙기는것이 중요하다. 이번 인대회에 제기된 현실적인 성장수치가 말해주듯이 본기정부는 실속이 있는 “알맹이”성장을 추구하고있음을 감지할수 있다.
요즘 우리 정부가 추구하는 일본새는 따지고보면 실속과 청렴이다. 실제로 정부사업보고에서는 실속과 청렴에 대해 언급하면서 청렴한 정부가 되여 경제운행을 실속있게 틀어쥐여야 한다고 호소하고있다. 거품없는 경제수치를 추구하고 청렴한 자태로 경제운행을 책임지는것은 경제의 안정성장을 추구함에 있어서 관원들이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요구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실속있는 경제성장은 청렴한 관리를 동반하는 법이다. 정부관원들이 청렴성과 도덕성이 높을수록 그 지역의 경제경쟁력 또한 높아진다. 이제 경제운행을 책임진 관원들의 청렴이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중심축이라는 사실을 항상 명심해야만이 우리의 경제가 진정으로 실속있는 안정성장을 이룩할수 있다.
연변일보 2015. 1. 29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