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카테고리 : 블로그문서카테고리 -> 블로그 -> 건강
나의카테고리 : 건강생활
Morning Care 수분 공급과 자외선 차단이 관건
외부에 노출되는 낮 시간 동안 피부는 유해 환경과, 공해 그리고 자외선에 수분을 빼앗긴다. 그런 만큼 데이 케어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보습과 자외선 차단.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건조할 때는 더욱 수분을 잃기 쉬우므로 보습력이 뛰어난 에센스나 크림 등으로 수분을 보충하고, 늘 피부를 자극하는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마지막 단계에서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기능성 제품은 저녁에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지속적인 보습 효과를 위해 링클 케어 제품을 사용하기도 한다.
단계별 Morning케어
step1 잠자는 동안 잃어버린 수분 보충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찬물 한 잔을 마시면 잠자는 동안 잃어버린 수분이 보충되고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한다. 밤새 피부에 쌓인 노폐물은 부드러운 폼 클렌징을 이용해 깨끗하게 닦아내고 마지막엔 반드시 찬물로 헹궈 피부에 탄력을 준다.
step2 수분감이 풍부한 고보습 제품 나이가 들수록 깊어지는 잔주름과 거친 피부의 원인은 바로 ‘수분 부족'. 건강한 피부를 지키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적절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다.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면 아침에 고보습 제품을 사용하고 수분감이 풍부한 스킨케어 제품을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step3 자외선 차단은 필수 자외선은 피부를 거칠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으로 조금만 방심해도 푸석푸석한 피부와 늘어난 주름으로 고민하게 된다. 기초 화장 마지막 단계에서 자외선 차단 크림을 꼭 바르는데 하얗게 들뜨지 않도록 적은 양을 여러 번에 걸쳐 바른다.
step4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 유지 습도가 떨어지는 겨울에는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만으로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는 어렵다. 잔주름이 많은 건성피부라면 영양과 보습 기능이 강화된 링클 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찬바람이 피부 수분을 빼앗지 못하도록 보호한다.
Night Care 완벽한 클렌징과 영양 공급
투명한 피부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은 완벽한 세안을 가장 중요한 관리법으로 꼽는다. 외부 유해 물질과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에 오래 남아 있을 경우 색소가 침착되어 피부가 칙칙해진다. 안티에이징이나 화이트닝 성분이 든 기능성 제품은 일반적으로 밤에 바르는 것이 효과적인데, 이는 숙면을 취하는 동안 세포가 재생되기 때문이다. 기능성 제품의 영양을 더욱 잘 흡수할 수 있도록 일주일에 1~2번 정도 각질 케어를 하고, 주기적으로 팩과 마사지를 해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단계별 Night 케어
step1 꼼꼼하게 3중 클렌징 자극이 적은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저로 눈과 입술 메이크업을 꼼꼼히 지운다.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눈가와 입가에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그 다음 얼굴 전체의 노폐물을 지우는 페이셜 클렌징을 하고 충분히 거품을 낸 폼클렌저로 물 세안을 해야 완벽한 클렌징이 된다. 세안 마지막에는 찬물로 여러 번 헹궈 열린 모공을 닫는다.
step2 충분한 수분 보충 피부는 클렌징을 거치는 동안 유분을 빼앗겨 무척 건조한 상태가 된다. 보습 성분이 강한 스킨케어 제품을 충분히 발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민감한 눈가와 입가는 아이크림을 발라 보호한다.
step3 고영양 고보습 링클 케어 밤에는 낮보다 영양 흡수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고농축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습도가 떨어지는 가을겨울에는 눈가, 입가, 이마 등에 잔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일반 영양크림보다는 고영양 고보습 링클 케어 제품을 사용한다.
step4 마사지와 팩으로 피부에 활력을 마사지는 피부 표면을 자극해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을 돕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피부 활력을 띤다. 중건성 피부는 주 2~3회 정도 마사지를 한다. 또 피부 상태에 맞춰 피부를 청결하게 하고 부족한 유수분을 공급하는 팩을 꾸준히 하면 굳이 다른 케어를 하지 않아도 항상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