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몸에 비타민 D가 부족한 상태라는 사실을 모른다. 《미국정형외과협회잡지》에 발표된 한차례 림상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약 10억명이 만성질환, 자외선차단제 사용, 식이공급원 및 흡수불량으로 인해 비타민 D 수치가 부족하다고 한다. 건강을 증진시키고 유지할 수 있는 비타민D 수치는 매주 5~30분 해빛쪼임을 통해 높일 수 있다.
비타민D 보충방법 간단해
1.일조량 증가 비타민D가 부족한 고위험군체는 피부를 해빛 아래에 일정한 시간 로출시키는 것이 좋다. 자외선차단제, 유리칸막이, 우산착용을 피해야 한다. 물론 피부가 화상을 입지 않도록 강한 해빛도 피해야 한다.
2. 비타민D가 함유된 음식 섭취 식이보충제에서 심해어류, 어간유, 버섯, 노른자 등 비타민D가 함유된 식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3.비타민D 보충모든 년령대의 주민들에게 권장하는 식이영양소 섭취량과 비타민D 결핍 고위험군의 권장 비타민D 섭취량은 다음과 같다. 이 밖에 임산부와 수유기 부녀는 비타민D를1500~2000IU/d(국제단위/일) 보충해야 한다.
4.필요할 때 병원 진료 받아야 비타민D가 부족한 사람은 적시에 진료를 받아 합병증이 있는지 여부를 선별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제때에 치료 및 재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비타민D를 과도하게 보충하면 소변 속 칼시움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 소변칼시움이 10밀리몰/일 이상 지속되면 신장 결석 및 칼시움염침착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