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운동정경에서 복장의 색상은 보호 및 경고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수영복 등 운동복은 도대체 어떻게 색을 골라야 할가? 실용성, 안전성의 관점에서 복장의 색상 선택에 관한 학문을 알아보자.
어떤 색상의 수영복이 더 안전할가?수영은 많은 사람들이 여름철에 좋아하는 운동이다. 사람들(특히 어린이)이 수영할 때 물에서의 안전이 가장 중요한데 수영복의 색상도 일정한 안전예방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일부 전문기관은 수영복색상이 어린이안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했다. 그들은 실내 수영장과 야외 호수에서 부동한 색상의 수영복이 잔잔한 수면과 물결이 있는 수면에서 가시성을 관찰한 결과 실내 수영장과 야외 호수에서 대비가 강한 형광색 계렬이 가장 좋은 수영복색상이라고 결론지었다.
형광오렌지색, 형광록색, 형광분홍색, 형광붉은색 등 형광색 계렬이 밝고 뚜렷하게 보였다.
형광색 수영복은 물에 있는 어린이의 가시성을 향상시켜 부모 또는 안전원이 물에 있는 어린이를 돌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흰색, 옅은 파란색, 검은색은 권장되지 않는 수영복색상으로 실험에서 이러한 색상의 가시성이 좋지 않거나 환경과 어우러져 쉽게 감지할 수 없었다. 이런 실험 결론은 성인이 수영복을 선택하는 데도 적용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