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8’이 다가오자 많은 소비자들이 이번 기회에 리상적인 가전제품을 구매하거나 자신의 가전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교체할 계획을 하고 있다. 중국소비자협회는 15일 소비자가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3가지 보증’ 및 기타 관련 규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소비 알림을 발표했다.
가전제품 ‘낡은 것을 새것으로 바꾸기’ 활동 주목중국소비자협회는 소비자가 집에 10년 이상 사용한 낡은 가전제품이 있으면 가전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교체할 것을 제안했다. 소비자는 새로운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 다양한 록색스마트가전 인증에 주의를 기울이고 에너지 효률 표시(1등급은 우수, 5등급은 나쁨, 차례로 감소), 스마트 수준 등을 확인하여 가전제품이 좋은 소비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허위선전 함정에 빠지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상품 중요정보에 주목휴대폰, 컴퓨터 디지털, 가전제품 및 기타 전기제품을 구매할 때 중국소비자협회는 소비자는 합리적인 소비원칙을 따라야 하며 제품 성능, 사용경 험 및 자체 요구사항과 같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필요에 따라 구매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가능한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범위내에서 엄격한 기준, 좋은 평가 및 높은 평가를 가진 가전제품을 선택해야 하고 구매시 제품의 재료 품질, 혁신적인 디자인, 조형 기술, 사용기능 및 서비스 보증과 같은 중요한 정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가지 보증’ 규정에 주목중국소비자협회에 따르면 '3가지 보증'은 소매기업이 판매되는 상품에 대해 '보증 수리, 보증 교환 및 보증 환불'을 시행하는 줄임말이라고 한다. 제품에 따라 '3가지 보증 유효기간'이 다르기에 운영자의 수리서비스도 다르지만 <일부 상품의 수리 및 교환 반품 책임에 관한 규정> 제9조 및 제10조에 따르면 모두 령수증 발행일로부터 계산하여 7일 이내에 제품의 성능 장애가 발생한 경우 소비자는 반품, 교환 또는 수리를 선택할 수 있고 8-15일 이내에 제품의 성능 장애가 발생한 경우 소비자는 교환 또는 수리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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