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올해 우리 주 의료보장기금 사기 편취 행위 전문치리 및 검사 추첨식이 주의료보장국에서 있었다.
이날 회의는 주내 여러 공립, 비공립 의료기구에서의 의료보장기금 사용에 대한 관리 감독을 일층 강화하고 의료보장기금 편취 행위를 엄하게 타격함으로써 의료보장기금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한 데 취지를 뒀다.
회의에서는 국가의료보장국 공식 홈페이지 및 인터넷에 공개된 국내 기타 지역의 의료보장기금 편취 전형적 사례들을 통해 경고교양을 진행하고 우리 주의 의료보장기금 관리, 감독 형세에 대해 소개했으며 앞으로의 사업 계획 및 검사 중점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현장에서 길림성 일체화 온라인 감독 플랫폼을 리용해 지난해 우리 주 의료보장기금 사용에서 앞 20위를 차지하는 공립 의료기구 가운데 6개 의료기구, 앞 10위를 차지하는 비공립 의료기구 가운데서 3개 의료기구를 무작위로 추첨해 피검사 단위로 정했다.
주의료보장국에서는 <의료보장기금사용 감독관리조례>, <2022년 의료보험결산비용 앞순위 중점 약품 소모재> 등 내용에 근거해 이 9개 의료기구에서 골과, 신장투석, 심혈관내과, 진료검사, 검험, 물리치료 등 중점 내용을 에워싸고 의료보장기금 사용 정황에 대해 검사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는 주규률검사위원회 파견주재 규률검사조 성원, 주인민검찰원, 주공안국, 주재정국, 주위생건강국, 여러 현, 시 공립, 비공립 의료기구 책임자 및 의료보장기금 사회감독원이 참가했다.
김춘연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