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년간, 룡정시새세대관심사업위원회는 ‘5로’ 및 성원단위 역할을 적극 발휘하면서 룡정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전 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룡정시새세대관심사업위원회는 ‘5로’ 선전강연원과 ‘백성이야기군’을 조직해 ‘조국 사랑, 고향 사랑’을 주제로 한 주제교양전문학습, 양성선전 활동을 전개했는데 참가인수가 연인수로 2000명에 달했다. 또 ‘홍색유전자 전승’을 주제로 한 홍색문화활동을 벌리고 이를 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봉사하는 효과적인 경로로 삼았으며 ‘청소년기지탐방, 당력사 학습’, ‘전국시대모범 김춘섭학습 대토론’ 등 활동, 중소학생 서예전, 항일련군로선 연학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리상신념을 확고히 하고 애국심을 갖도록 적극 인도했다.
또한 ‘5로’ 골간정보중심 봉사플랫폼을 구축하고 ‘5로’ 관심격려기제 등 방식을 보완했으며 전 시 ‘5로’ 골간 23명, 선전강연원 31명을 보충하고 1002명 자원봉사자를 보유한 40여개 자원봉사자대오를 건립하였으며 36차 온라인, 오프라인 전문양성반을 조직했다.
청소년들에게 적합한 법치교양을 적극 탐구하고 청소년들의 법치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룡정시새세대관심사업위원회는 관련 부문과 함께 ‘래일을 위해 법률보급을 우선시하자’는 활동을 조직했다. 청소년법치교양실천시범기지를 플랫폼으로 하고 ‘85법률보급’을 계기로 하면서 12345미성년자보호열선을 개통했고 31명 법치부교장을 초빙해 법치부교장, ‘5로’ 법률보급교양 선전강연단, 법률자원봉사자 등이 교정에 진입하는 활동을 벌렸으며 청소년들을 조직해 모의법정, 심판참관, 미성년자법치화랑 등 법률보급 사회실천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장동휘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