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국가주석이 현지시간으로 8월24일 오전 요한네스부르그에서 브릭스국가 지도자 회담에 참석하는 기간 나미비아 게인고브 대통령을 접견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대통령 선생은 중국인민의 오랜 벗으로서 중국에 대한 정이 두텁고 핵심리익문제에서 중국의 립장을 단호히 지지하며 국제사무에서 정의를 주장하고 공정한 말을 전해왔다고 표하고 중국은 이에 높은 찬상을 전한다고 표했습니다. 중국은 나미비아와 함께 청결에너지를 망라한 제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중국 기업이 나미비아에 가 투자하고 창업하는 것을 격려하며 나미비아와 함께 소통을 밀접히 하고 량국관계를 전면적으로 심화하길 바랍니다.
습근평 주석은, 똑같은 력사비극과 분투경력으로 인해 중국과 아프리카는 마음이 서로 통한다고 표했습니다. 중국은 국가의 크기를 막론하고 모두 평등하게 대하고 서로 존중하는 것을 견지해왔습니다.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중국인민들은 중국특색이 있는 사회주의의 길을 모색해냈습니다. 그리고 인류운명공동체를 힘써 구축하고 ‘일대일로’ 공동건설 등 일련의 창의를 제기함으로써 발전도상국의 공동발전과 번역을 실현시켰고 발전도상국을 위해 보다 더 평등한 권리를 쟁취했습니다.
게인고브 대통령은, 두나라 친선은 력사가 유구하다고 표했습니다. 중국은 전천후적인 벗이자 나미비아가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 의지할 수 있는 벗이기도 합니다. 나미비아는 자국이 민족독립화 해방을 쟁취하고 발전도상국의 제반 사업 과정에서 단호한 지지를 제공한 중국에 진심어린 사의를 표합니다. 습근평 주석은 세계대국의 수뇌자로서 중국인민을 이끌고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평등 겸손의 리념으로 아프리카국가 지도자들을 대해 큰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당면 나미비아는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깊은 계발을 받아 나미비아 특색이 있는 현대화의 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나미비아는 중국을 확고히 지지하고 중국기업이 나미비아에 와서 투자 협력을 전개한 것을 환영합니다. 앞으로 중국과 함께 두나라 관계에서 더 큰 발전을 이룩하길 바랍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