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20일까지 비교적 강한 찬 공기가 우리 나라에 영향을 주게 된다. “이번 찬 공기 과정은 영향시간이 길고 범위가 넓으며 기온 하락폭이 크고 부분 지역은 강수가 센 특성을 가지며 올해 하반기중 가장 넓은 보급범위와 가장 뚜렷한 영향을 미치는 찬 공기 과정이 될 것이다.” 중국기상청 기상분석가 리정이 소개했다. 그 영향으로 장강 중하류 및 그 북쪽 지역은 4~6등급의 편북풍이 불고 기온이 4~8°C 떨어지며 일부 지역은 10°C 이상이 떨어진다.
찬 공기 흐름으로 볼 때 17일 찬 공기는 우선 서북지역에 도착하고 18일 내몽골 중부 및 화북 서부, 19일에는 계속 남하하여 황회, 장한 및 서남지역 북부로 이동하며 20일 장강을 넘어 강남 및 서남지역 중부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리정의 소개에 따르면 이번 강온의 핵심지역은 내몽골 동부, 료녕 북부, 길림 대부분, 흑룡강 남부 및 하북 북부로 루계 하락폭이 12°C 이상에 달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찬 공기가 남하한 후 강우의 영향이 겹쳐져 사천 남부, 귀주, 호남, 강서 부분 지역의 기온 하락폭이 10°C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찬 공기의 영향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전국 많은 지역의 기온이 립추이래 최저치를기록할 것으로 보이고 내몽골, 동북 등 지역의 최저기온이 0°C 이하로 떨어지며 화북, 황회도 10°C아래로 떨어진다. 례하면 훅호트의 21일 아침 최저기온이 올해 하반기 처음 빙점 아래로 떨어질 것이고 북경은 5°C로, 석가장은 10°C 아래로 떨어질 수 있으며 아침저녁으로 추위가 심해질 수 있다. 대중들은 제때에 옷을 추가해 보온에 신경써야 하고 보온용 속바지도 미리 준비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