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2월 10일발 인민넷소식: 12월 10일,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겨울철 호흡기질환 예방 및 치료에 관한 기자회견을 열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회의에서 독감백신 외에 이번 겨울과 래년 봄에는 어떤 백신을 맞는 것을 추천하느냐는 질문이 있었다. 백신 접종후 보호효과를 발휘하는 데 얼마나 걸리며 보호효과를 발휘하기 전에 어떻게 방호해야 할?
이와 관련하여 국가질병통제국 보건면역사 사장 하강은 이번 겨울과 래년 봄에는 독감백신 외에도 로인과 만성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페염구균백신과 신종코로나바이러스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어린이의 경우 지속적인 면역계획 백신 접종을 기반으로 페염구균백신,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백신과 같은 비면역 계획 백신도 접종하는 것이 좋다. 면역계획 백신이든 비면역계획 백신이든 접종 과정에서 예방접종 규범의 요구사항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하강은 독감백신은 일반적으로 접종 2주후에 보호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호흡기질환은 전염되기 쉬우므로 호흡기질환의 감염위험을 줄이기 위해 량호한 개인위생습관과 건강한 생활방식을 양성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첫째는 마스크를 과학적으로 착용하는 것이다. 밀페된 환경과 밀집된 장소에 갈 경우, 대중교통을 리용하거나 병원에 갈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제때에 교체하는 것이 좋다.
둘째는 량호한 개인위생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휴지나 수건 등으로 입과 코를 가려야 한다. 엘리베이터 버튼, 문 손잡이 등 공공시설에 접촉하고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는 제때에 손을 씻거나 손을 소독해야 한다.
세번째는 건강한 생활방식을 양성하는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충분한 수면, 충분한 영양, 적절한 신체운동을 유지하여 체력을 향상시키고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또한 가정과 근무장소의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시켜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