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일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중국질병예방통제중심 전염병과리처 호흡도 전염병실 주임 팽질빈은 년말이 다가오면서 호흡기 전염병의 일상적 보호를 잘하는 토대우에 아래 4가지 방면의 방호조치를 강화할 것을 건의했다.
첫째, 지하철, 버스, 비행기, 기차 등 대중교통을 리용하는 동안 과학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제때에 손을 씻거나 손을 소독하여 출행도중 개인방호를 잘 해야 한다.
둘째, 65세 이상 로인, 임산부, 어린이, 중증 만성기저질환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관광지 및 공공장소 방문을 최소화하고 꼭 가야 하는 경우 과학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셋째, 호흡기 전염병 환자 또는 관련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기타 사람들을 감염시키지 않도록 잠시 출행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 대규모 모임행사를 개최하는 단위 또는 주최자의 경우, 환기, 소독, 건강알림에 대한 책임을 잘 리행하고 지역 호흡기질환 예방통제 정보와 요구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를 준수해야 한다.
최근 전문가들이 대중들 장기간 마스크 착용을 창도하지 않는 주장에 관련해 팽질빈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최근 우리 나라는 호흡기 전염병 예방 대중 마스크 착용 지침을 발표했고 지침은 대중들의 생활, 근무, 학습 등 밀접한 관련이 있는 흔한 상황에 초점을 맞췄으며 전염병 발생률이 높은 시기와 정상화 등 부동한 시기를 구분하고 주요기관, 중요군체, 중요장소 등에 대해 마스크 착용, 마스크 착용 권장,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지 않는 등 해당 분류와 건의를 제출했고 보다 과학적이고 정확하게 대중들의 마스클 착용을 지도하여 예방통제 효과를 보장하는 토대우에 대중들의 생산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