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감기는 모든 사람에게 ‘돌연습격’을 가하고 있다. 갑자기 재채기가 나와도 방심하지 말아야 한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감기에 걸린 후 급하게 운동하지 말아야 하는데 이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방해가 된다.
감기 걸리면 운동하지 말고 ‘바이러스성 심근염’ 조심해야어떤 사람들은 단련을 강화하면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감기에 걸렸을 때 벼락치기로 운동을 하는 것이 얼만큼이라도 효과가 있을가?
그렇지 않다! 소용없을뿐만 아니라 또 다른 문제를 고려해야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감기에 걸린 후에 사실상 바이러스성 심근염에 걸렸지만 단지 자신이 모를뿐이다.
바이러스성 심근염에 걸린 후 격렬한 운동을 강행하면 악성 부정맥, 심부전, 심지어 심원성 쇼크를 유발할 수 있다.
심근염에 걸리지 않았더라도 감기에 걸리면 운동 삼가해야감기가 비교적 심하고 호흡이 불편하며 무기력한 증상이 있으면 심근염이 있든 없든 격렬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몸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심장부하 자체가 비교적 크며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심박수가 빨라지고 심근의 산소소모량이 증가하여 심장의 마지막 지푸라기를 짓누르게 될 수 있으며 잘못하면 심근경색이 발생하여 돌연사의 위험이 있다.
운동을 하다가 갑자기 협심증, 가슴 답답함, 치통, 왼쪽 어깨통증, 등통 등이 생겼을 때 반드시 조심해야 하는데 이는 심근경색 발작의 징후일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