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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변 음력설련휴 폭발적 인기, 연 186만 5천명 관광객 접대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2월19일 11시36분    조회: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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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설련휴기간, 연변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연인원 186만 5,000명으로 동기 대비 242.96% 증가하였는데 관광수입은 동기 대비 252.47% 증가한 18억 5,400만원을 실현했다. 그중 연길모아산 (공룡) 문화관광구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연인원 24만 100명으로 동기 대비 176.29% 성장하였고 돈화륙정산문화관광구에서는 연인원 20만 2,100명을 접대하여 동기 대비 241% 증가하였으며 도문 일광산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연인원 6만 1,000명으로 동기 대비 177.27% 늘어났고 훈춘 방천풍경구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연인원 3.61만명으로 동기 대비 802.08% 증가했다.

연변 특색음식, 왕훙식당과 기타 뉴미디어에서 추천한 많은 식당마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 풍경이 나타났고 인기 관광 촬영지는 사흘전에 예약해야 하는 현상이 생겼다. 씨트립 데이터에서 음력설 련휴 연길시 관광 예약량은 593%, 호텔 예약량은 662% 증가했으며 빙설 관광 상품 예약량은 10배 이상 증했다. OTA 플래트홈의 데이터에 따르면 연변은 전국 인기 빙설 관광지 10위 안에 성공적으로 입선됐다.

2월 9일부터 17일까지 연길공항은 항공기 485편이 리착륙하였으며 려객수송량은 연 6만 6,660명, 화물수송량은 19.5톤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69.4%, 234.3%, 11.0% 증가하였는데 이는 2019년의 161.7%, 182.5%, 40.3%로 회복되였다.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연변철도 려객 발송량은 27만명으로 하루 평균 3만 3,000명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86%인 12만명 증가하였는데 2019년의 128%로 회복되였으며 연길서역 2월 16일 최대 려객 발송량은 2만명에 달했다.연변은 관광객 출행이 눈에 띄는 상승추세를 보인 가운데 변경 관광, 민속 관광, 음식 관광, 빙설 관광 및 장백산 코스관광이 주로 관광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연변은 제품 업태의 혁신 강도를 높이고 시장 공급을 끊임없이 풍부히 하였다. 전 주의 문화관광은 문화예술, 공공써비스, 빙설 관광, 레저소비, 무형문화유산 보호, 문화 전시 등 방면에서 즐거운 설명절 분위기를 연출하였는데 ‘눈놀이를 하고 온천욕을 하며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즐거운 가무를 감상하며 설명절을 보내는’것을 주제로 ‘빙설+’ 전반 산업사슬을 적극 구축하고 명절행사 체험, 전람전시, 야회 등 3개 큰 분야별로 60여개 활동을 망라한 ‘빙설+’주제별 활동을 전개하여 매일마다 활동이 다채롭게 진행되도록 노력하며 빙설 관광의 새로운 열기로 왕훙 도시가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도록 진력했다.

이밖에 소식공개회를 열고 연길시를 중심으로 1~3일 패키지 공략을 발표했다. 온천 휴양 관광A 코스와 B코스, 민속 인문 관광, 기연 빙설 관광, 심운 문화 관광, 빙설 운동 관광 등 6대 특색 관광 코스 상품을 출시하여 관광객의 개성화 관광 수요를 충족시켰다.

또한 <연변조선족자치주 관광업 애심봉사창의서>를 발부하여 전 주 관광 써비스 종사자들에게 ‘사람마다 고향의 명함’이라는 의식을 수립하고 연변 관광의 이미지 대변인으로 활약할 것을 제의했다. 빙설 감상 관광과 체험 관광 2대 주선에 초점을 맞춰 화룡 로리커호 ‘설국렬차 + 민족가무공연’, 안도 내두산 ‘얼음집 샤브샤브 + 난로 차’, 연길 ‘커피 + 민속 + 촬영’등 복합형 빙설 상품을 출시하는 등 41개의 정품관광코스를 개척했다.

음력설기간 연변에서는 대중문화활동 71회를 전개하여 연인원 5만 237명의 관중이 참가하였는데 그중 온라인 대중문화 활동은 45차례였고 연인원 4만 797명이 참가했다.각급 공공도서관에서 접대한 독자는 연인원 9,495명이고 각급 문화관에서 접대한 인수는 연인원 1,350명이다. 각급 박물관은 연인원 1만 7,310명을 접대하였고 오프라인 행사를 16차례 개최하였으며 연인원 1만 2,267명 참여했으며 온라인 활동이 5차례로 연인원 5,925명이 참여했다.

이밖에 연변은 연변문화관광 브랜드 의식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여 핫 플레이스 공략책을 제작하고 틱톡, 소홍서 등 인터넷 플래트홈 도입의 힘을 빌어 홍보 동영상과 공식계정 1,620여개를 발표했는데 클릭수는 1,450만인차에 달했다.

또한 혜민정책을 적극 실시하여 관광객의 체험을 보장하였는데 전 주의 23개 관광지에서 입장료 감면, 우대 숙박, 관광 패키지 등 50가지 우대 조치를 내놓았고 <연변려행사 지원정책에 관한 의견>을 제정, 공포하고 중점 객원지인 녕파와 ‘2024년 연변려행사 혜민시즌 상호관광행사’를 개최했다. 관광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연길모아산 국가삼림공원, 훈춘방천풍경구, 룡정비암산풍경구, 화룡로리커호풍경구, 안도설령풍경구, 왕청봉래빙설대세계 등 풍경구들에서는 영업시간을 조정하여 음력설기간 문을 닫지 않고 우대활동을 실시하여 관광객들로 하여금 즐거운 명절의 한 때를 보내게끔 마련해주었다.

이밖에도 연변은 편안한 관광 환경을 마련하였는데 연길-비암산 온천, 장백산 스키장 등 여러갈래 직통 관광뻐스를 개통하였고 ‘승차권 + 입장권 + 호텔’원스톱 통합 관광 써비스를 대대적으로 추진하였으며 관광 관련 기업을 위해 20대의 중대형 뻐스를 신규 투입했다.

동시에 5개의 검사조를 출동시키고 1개의 검사에 불합격된 려객운수 삭도 (모드모아 1호 삭도)를 정돈하여 사용을 중지시켰다. 관광시장 가격 규범행위 경고서를 발표하여 택시, 숙박, 소비 등 분야에 대해 전문감독검사를 전개하여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를 엄하게 단속하고 관광 관련 인터넷 여론을 적시적이고도 고효률적으로 처리해주었다.

연변은 <음력설기간 문화관광시장에 대한 전문감독 검사방안>과 <주문화관광관광국 음력설 련휴기간 안전검사와 시장감독 관리방안>을 출범하여 문화관광시장에 대한 전문감독검사를 실시하여 전 주 문화관광시장은 전반적으로 량호한 운행으로 중대한 관광 안전사고와 중대한 고소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했다.

/길림신문 김영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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