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연변 음력설련휴 폭발적 인기, 연 186만 5천명 관광객 접대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2월19일 11시36분    조회:1517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2024년 설련휴기간, 연변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연인원 186만 5,000명으로 동기 대비 242.96% 증가하였는데 관광수입은 동기 대비 252.47% 증가한 18억 5,400만원을 실현했다. 그중 연길모아산 (공룡) 문화관광구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연인원 24만 100명으로 동기 대비 176.29% 성장하였고 돈화륙정산문화관광구에서는 연인원 20만 2,100명을 접대하여 동기 대비 241% 증가하였으며 도문 일광산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연인원 6만 1,000명으로 동기 대비 177.27% 늘어났고 훈춘 방천풍경구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연인원 3.61만명으로 동기 대비 802.08% 증가했다.

연변 특색음식, 왕훙식당과 기타 뉴미디어에서 추천한 많은 식당마다 줄을 서서 기다리는 풍경이 나타났고 인기 관광 촬영지는 사흘전에 예약해야 하는 현상이 생겼다. 씨트립 데이터에서 음력설 련휴 연길시 관광 예약량은 593%, 호텔 예약량은 662% 증가했으며 빙설 관광 상품 예약량은 10배 이상 증했다. OTA 플래트홈의 데이터에 따르면 연변은 전국 인기 빙설 관광지 10위 안에 성공적으로 입선됐다.

2월 9일부터 17일까지 연길공항은 항공기 485편이 리착륙하였으며 려객수송량은 연 6만 6,660명, 화물수송량은 19.5톤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69.4%, 234.3%, 11.0% 증가하였는데 이는 2019년의 161.7%, 182.5%, 40.3%로 회복되였다.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연변철도 려객 발송량은 27만명으로 하루 평균 3만 3,000명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86%인 12만명 증가하였는데 2019년의 128%로 회복되였으며 연길서역 2월 16일 최대 려객 발송량은 2만명에 달했다.연변은 관광객 출행이 눈에 띄는 상승추세를 보인 가운데 변경 관광, 민속 관광, 음식 관광, 빙설 관광 및 장백산 코스관광이 주로 관광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연변은 제품 업태의 혁신 강도를 높이고 시장 공급을 끊임없이 풍부히 하였다. 전 주의 문화관광은 문화예술, 공공써비스, 빙설 관광, 레저소비, 무형문화유산 보호, 문화 전시 등 방면에서 즐거운 설명절 분위기를 연출하였는데 ‘눈놀이를 하고 온천욕을 하며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즐거운 가무를 감상하며 설명절을 보내는’것을 주제로 ‘빙설+’ 전반 산업사슬을 적극 구축하고 명절행사 체험, 전람전시, 야회 등 3개 큰 분야별로 60여개 활동을 망라한 ‘빙설+’주제별 활동을 전개하여 매일마다 활동이 다채롭게 진행되도록 노력하며 빙설 관광의 새로운 열기로 왕훙 도시가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도록 진력했다.

이밖에 소식공개회를 열고 연길시를 중심으로 1~3일 패키지 공략을 발표했다. 온천 휴양 관광A 코스와 B코스, 민속 인문 관광, 기연 빙설 관광, 심운 문화 관광, 빙설 운동 관광 등 6대 특색 관광 코스 상품을 출시하여 관광객의 개성화 관광 수요를 충족시켰다.

또한 <연변조선족자치주 관광업 애심봉사창의서>를 발부하여 전 주 관광 써비스 종사자들에게 ‘사람마다 고향의 명함’이라는 의식을 수립하고 연변 관광의 이미지 대변인으로 활약할 것을 제의했다. 빙설 감상 관광과 체험 관광 2대 주선에 초점을 맞춰 화룡 로리커호 ‘설국렬차 + 민족가무공연’, 안도 내두산 ‘얼음집 샤브샤브 + 난로 차’, 연길 ‘커피 + 민속 + 촬영’등 복합형 빙설 상품을 출시하는 등 41개의 정품관광코스를 개척했다.

음력설기간 연변에서는 대중문화활동 71회를 전개하여 연인원 5만 237명의 관중이 참가하였는데 그중 온라인 대중문화 활동은 45차례였고 연인원 4만 797명이 참가했다.각급 공공도서관에서 접대한 독자는 연인원 9,495명이고 각급 문화관에서 접대한 인수는 연인원 1,350명이다. 각급 박물관은 연인원 1만 7,310명을 접대하였고 오프라인 행사를 16차례 개최하였으며 연인원 1만 2,267명 참여했으며 온라인 활동이 5차례로 연인원 5,925명이 참여했다.

이밖에 연변은 연변문화관광 브랜드 의식을 수립하고 적극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여 핫 플레이스 공략책을 제작하고 틱톡, 소홍서 등 인터넷 플래트홈 도입의 힘을 빌어 홍보 동영상과 공식계정 1,620여개를 발표했는데 클릭수는 1,450만인차에 달했다.

또한 혜민정책을 적극 실시하여 관광객의 체험을 보장하였는데 전 주의 23개 관광지에서 입장료 감면, 우대 숙박, 관광 패키지 등 50가지 우대 조치를 내놓았고 <연변려행사 지원정책에 관한 의견>을 제정, 공포하고 중점 객원지인 녕파와 ‘2024년 연변려행사 혜민시즌 상호관광행사’를 개최했다. 관광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연길모아산 국가삼림공원, 훈춘방천풍경구, 룡정비암산풍경구, 화룡로리커호풍경구, 안도설령풍경구, 왕청봉래빙설대세계 등 풍경구들에서는 영업시간을 조정하여 음력설기간 문을 닫지 않고 우대활동을 실시하여 관광객들로 하여금 즐거운 명절의 한 때를 보내게끔 마련해주었다.

이밖에도 연변은 편안한 관광 환경을 마련하였는데 연길-비암산 온천, 장백산 스키장 등 여러갈래 직통 관광뻐스를 개통하였고 ‘승차권 + 입장권 + 호텔’원스톱 통합 관광 써비스를 대대적으로 추진하였으며 관광 관련 기업을 위해 20대의 중대형 뻐스를 신규 투입했다.

동시에 5개의 검사조를 출동시키고 1개의 검사에 불합격된 려객운수 삭도 (모드모아 1호 삭도)를 정돈하여 사용을 중지시켰다. 관광시장 가격 규범행위 경고서를 발표하여 택시, 숙박, 소비 등 분야에 대해 전문감독검사를 전개하여 고객을 기만하는 행위를 엄하게 단속하고 관광 관련 인터넷 여론을 적시적이고도 고효률적으로 처리해주었다.

연변은 <음력설기간 문화관광시장에 대한 전문감독 검사방안>과 <주문화관광관광국 음력설 련휴기간 안전검사와 시장감독 관리방안>을 출범하여 문화관광시장에 대한 전문감독검사를 실시하여 전 주 문화관광시장은 전반적으로 량호한 운행으로 중대한 관광 안전사고와 중대한 고소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했다.

/길림신문 김영화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3814
  • 광범한 인민군중들로 하여금 문명을 지키고 과학을 숭상하는 량호한 사회기풍을 수립하게 하고저 일전 장백조선족자치현에 주둔하고 있는 장백변경관리대대 십사도구진변경파출소에서는 주촌간부들과 함께 관할구역에 심입하여 한차례의 심각한 반사교조직 선전교양 활동을 진행했다. 활동 과정에 그들은 련합으로 선전소조...
  • 2024-02-08
  • ‘새봄맞이 기층방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할구역의 광범한 인민군중들로 하여금 중국인민의 전통명절인 음력설을 즐겁게 쇠도록 하고저 장백조선족자치현 장백경제개발구변경파출소에서는 ‘사회구역 군중들에게 따사로움을 베풀어주고 평안한 음력설을 즐겁게 보내자’를 주제로 ‘새봄맞이 기층방문’ 활동을 벌여...
  • 2024-02-08
  • 2월6일 ‘필묵 시대의 흐름을 따르다'를 주제로 한 연변서화원 제2기 미술작품전시회가 연길대학성 8층 미술관에서 열렸다. 연변미술관에서 주최하고 연변서화원에서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연변대학 경영자과정 총동문회 등 6개 협회와 기업들이 협찬했다. 20차 당대회와 20기 2중 전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며 습...
  • 2024-02-07
  • ‘부흥호’CR200J 가족 제3대 모델로 되는 동력 집중형 CR200J-C형 고속렬차가 1월 28일 제남ㅡ위해 구간 운행으로 처음 선보였다. CR200J-C형 고속렬차의 새로운 면은? 외관: 차체 량면 색상에 ‘중국 홰나무(国槐) 록색’과 ‘중국 흰색’이 차머리서부터 렬차 마지막 바구니까지 평형선으로 연장된 선명한 외관에 네티즌...
  • 2024-02-07
  • “월요일인가 했는데 눈 깜짝할 새에 주말이 되였고 월초인가 했는데 벌써 월말이 되였고 년초인가 했는데 어느새 년말이 되었구나.” 마음에 확 와 닿는 공감이 가는 아주 좋은 글귀이다. 실로 세월의 흐름은 빠르기도 하다. 2023년 음력설을 쇤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4년 음력설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시작이 절...
  • 2024-02-07
  • 나이 여든다섯이면 래일 죽을지, 모레 죽을지 모르는 신세에 ‘새해 소망’이라니 웃을지 모르겠지만 나는 래일 죽는다 해도 오늘까지는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겠다. 그것이 살아있는 인간의 숙명이니까 말이다. 나는 올해 여든 다섯번째 설을 쇠게 되여 더없이 행운스럽고 감개무량하다. 그것은 여러분 덕분에 무탈하게...
  • 2024-02-07
  • 중국자동차공업협회에 따르면 2023년에 중국의 자동차 수출은 처음으로 일본을 초월하여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는 일본자동차공업협회가 최근에 2023년 일본의 자동차 수출 데이터를 발표했으며 2023년 일본 자동차 수출량은 442만여대라고 밝혔다. 그 먼저 중국자동차공업협회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의하...
  • 2024-02-07
  • 일전 연길라지오텔레비죤방송국 2024년 음력설문예야회가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 속에서 록화를 마감했다. 지난 5회에 이어 올해에도 곽옥화 PD가 이번 음력설문예야회의 총연출을 맡았다. 연길라지오텔레비죤 음력설문예야회는 다년간 련속 시청자들이 즐겨보는 문예야회로서 연길을 대표하는 문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2024-02-07
  • 새해는 농력으로 갑진년, 룡띠해이다. 나도 룡띠생이라 갑자를 한 번 돌고 더하여 열두띠를 한 번 돌았으니 어느덧 고래희다. 그래서 더욱 감회가 깊다. 올해는 양력설을 쇠고나서 마흔하루가 지나니 음력설, 두 개의 설명절간격이 길다. 그래도 필경은 설이라 열흘전부터 명절의 분위기도 갈수록 짙어간다. 친척, 친우를 ...
  • 2024-02-07
  • 일전 상무부 소비촉진사 책임자의 소개에 따르면 2023년 12월 우리 나라의 사회소비품 소매 총액은 4조 3,600억원으로 동기 대비 7.4% 증가했다. 2023년의 년간 사회소비품 소매 총액은 47조 1,500억원으로 동기 대비 7.2% 증가했고 경제성장에 대한 최종 소비지출의 기여도는 82.5%에 달함으로써 경제발전에 대한 소비의 기...
  • 2024-02-07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