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전국 량회를 앞두고 북경서장안거리 북측 메디아센터에 마련된 량회 보도센터가 27일 정식으로 가동되였다.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2차 회의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4기 2차 회의가 각각 3월 5일과 3월 4일 북경에서 개막된다. 기자는 량회 보도센터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현재까지 3000명 이상의 중외 기자가 전국 량회 취재를 신청했으며 그중 국내 기자 2000여명, 향항오문대만 기자 및 외국 기자가 1000여명에 달하며 중외기자 신청수가 최근 몇년간에 비해 뚜렷하게 증가했다. 량회 보도센터는 개방성과 투명성을 견지하고 중외 기자들에게 보도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자가 량회 보도센터 현장에서 관찰한데 따르면 브리핑룸과 보도센터 취재실이 이미 타당하게 설치되여 있었는데 때가 되면 일련의 취재활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기자팀, 향항오문대만 기자팀, 외국 기자팀은 이미 국내외 기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보도센터는 또한 국내외 기자들을 위한 휴식라운지를 세심하게 마련했다.
량회 보도센터는 또한 인터넷을 통해 중외 기자들의 취재를 위한 서비스 및 편의를 제공할 것이며 중외 기자들에게 회의 주요 문서의 전자판을 제공함으로써 언론 기자들이 현장에서 장시간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게 된다. 이 밖에 대표위원 소재지에 취재실을 설치하여 대표위원이 언론인터뷰를 받을 수 있도록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