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이 끝나고 새 학기가 시작되였다. 학생들은 등하교할 때 반드시 교통안전을 최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 다음은 미성년자 관련 가장 흔한 교통사고 류형으로 부모들은 반드시 교훈을 얻고 해당 위험을 인식하고 아이에게 잘 가르쳐야 한다.
자동차사각지대 사고
● 부모 주의점아이에게 의식적으로 안전지식을 교육하고 차량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며 주차장, 아빠트내 도로 등 차량이 자주 드나드는 곳과 차량이 주차된 길가에서 놀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운전자 주의점 차량에 시동을 걸거나 후진하거나 코너를 돌 때 차량의 주변상황을 주의 깊게 확인하고 천천히 출발하고 천천히 통행해야 한다. 도시, 마을, 주거지역, 학교, 주차장 등 교통이 복잡하고 사람과 차가 혼합된 구간을 지날 때는 도로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속도를 줄이며 보행자에게 경적을 울려 대피하도록 상기시켜야 한다. 차량에 저속주행경고음 등의 기능이 있는 경우 이 기능을 열어 보행자 및 비자동차에게 주의를 주는 것이 좋다.
‘귀신가메라’사고
● 학생들 주의점길을 건널 때, 육교 혹은 지하도로 등을 건널 때는 횡단보도를 리용해야 한다. 거리시설의 경우 오가는 차량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안전을 확인한 후 빠른 걸음으로 통과해야 하며 급주하거나 되돌아가지 말아야 한다.
신호등이 있는 길목에서는 신호등의 지시에 따라 통행해야 한다. 절반을 건넜을 때 붉은등이 켜지면 도로 안전지역이나 중심선 위치에 멈춰섰다가 신호등이 바뀌면 다시 건너야지 앞으로 뛰여가거나 되돌아가지 말아야 한다.
● 부모 주의점어린이를 데리고 외출할 때 아이의 손목을 단단히 잡아 갑자기 아이가 벗어나면서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전동자전거 사고
● 학생 주의점학생은 16세 이상이여야 전동자전거를 탈 수 있고 탈 때는 안전헬멧을 착용해야 하며 비기동차량 도로에서 운전할 때에는 신호위반, 역주행하지 않고 끼여들지 않으며 사람을 태우지 않아야 한다. 전동자전거를 탈 때 한눈 팔지 말아야 하고 이어폰을 끼고 타는 것은 피해야 한다.
● 부모 주의점16세 미만의 어린이의 경우 부모가 전동자전거키를 관리하고 어린이가 스스로 타고 외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부모는 자녀를 전동자전거에 태울 때 자신과 아이는 모두 헬멧을 착용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