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 시장감독관리총국은 중앙인터넷정보판공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등 18개 부문과 함께 <<국가 표준화 발전강요> 행동계획(2024-2025) 관철 실시>(이하 <행동계획>으로 략칭)를 발부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국가 표준화 발전강요> 실시에 구체적인 임무를 제출했다.
<행동계획>은 중점임무를 하나씩 라렬하는 방식으로 3개 부분으로 나누었다.
첫부분은 표준화 서비스 발전을 둘러싸고 표준화와 과학기술혁신간의 상호작용, 현대화 산업 표준화 수준, 록색발전 표준화 보장, 도시와 농촌 건설과 사회건설 표준화 발전, 표준 국제화 도약프로젝트 등 방면에서 관건적 기술령역 표준화 난관공략, 집성전로, 반도체재료 및 인공지능, 스마트네트워크자동차, 북두규모응용 등 관건적 분야에서 다수 기술표준의 개발을 다그친다. 차세대 인터넷기술 발전경로 등 새 정경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하고 블록체인과 분포식 회계기술 표준시스템 구축을 강화하며 6G, 블록체인 및 분산디지털 ID 배포 등 핵심표준 연구를 수행한다. 제품 및 서비스 소비표준의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로인적용의 간편한' 제품 안전과 품질 표준 개선에 중점을 두며 스마트제품 및 기능성 제품과 같은 신흥소비재 표준의 공급을 늘린다.
두번째 분야는 표준화 자체의 발전을 둘러싸고 표준화 개혁과 혁신을 심화하고 표준화 발전의 기반을 공고히 하는 두가지 방면에서 표준 공급 품질 향상, 표준 실험 검증 강화, 표준화 기술기구 지탱, 다층차 표준화 인재대오 건설 등 업무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세번째 분야는 조직실시로 조직령도를 강화하고 정책지원을 강화하는 등 방면에서 구체적인 조치를 제출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