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련휴 티켓이 이미 판매를 시작했다. 일부 제3측 플랫폼은 유료티켓팅 서비스를 출시했고 ‘가속패키지’ 등 제품을 구매하면 티켓을 우선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제3측 플랫폼은 기술을 리용해 표를 사들인 다음 가속패키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격을 인상하여 판매한다고 말했다. 이에 철도12306은 전화취재를 통해 응답했다.
네티즌들이 우려에 대해 철도12306은 응답했다. 철도부문은 항상 총량이 제한된 기차표를 공평, 공정하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승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플랫폼기구는 5.1련휴 티켓 공수모순을 ‘상업기회’로 삼고 ‘티켓팅어플’ 등 특수수단을 사용하여 ‘티켓팅’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티켓구매 질서를 심각하게 교란하고 승객의 개인정보 보호와 철도12306 시스템 안전에 위험을 초래하며 일부는 승객들의 중요한 리익을 심각하게 손상시키고 있다. 이에 철도부문은 대리구매, 티켓팅, 사재기 등 행위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식별을 강화하고 비정상적인 행위에 대해 직접 거부하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응답했다.
제3측 '티켓팅어플'에서 ‘가속패키지’를 구매하면 승객의 티켓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질문에 대해 국철집단은 12306 백그라운드데터를 분석한 결과 '가속패키지' 구매여부와 관계없이 구매성공률은 일치하다고 밝혔다. 철도12306 사이트(모바일클라이언트 포함)는 중국 철도의 유일한 공식 기차표 온라인판매플랫폼이며 제3측 플랫폼에 기차표를 발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적이 없다. ‘12306에서 표면 종점에 도착하기 전에 하차하는 행위를 묵인한다’는 데 관하여 국철집단 객운부 해당 책임자는 이에 응답했다.
철도12306 과학창업센터 기술책임자 양립붕은 철도12306 시스템은 승객이 제출한 티켓구매수요와 여분의 티켓상황에 따라 기차표를 배급하며 ‘표면 종점에 도착하기 전에 하차하는 행위’를 묵인하는 상황은 없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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