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호녕 참석북경 6월 5일발 본사소식: 정협 제14기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 제7차 회의는 5일 오후, 전체회의를 거행했다. 14명의 정협 위원들이 ‘고수준 사회주의시장경제체제 구축’을 둘러싸고 대회발언을 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전국정협 주석 왕호녕이 참석했다.
역강 상무위원은 시장화 개혁을 심화하는 것을 견지하고 법치화 건설을 추진하며 고수준 대외개방을 견지하여 사회주의시장경제체제를 한층 더 보완할 것을 건의했다. 왕지강 상무위원은 과학기술혁신체계의 상부설계와 인재의 관건적 역할을 두드러지게 하고 국제와 지역 과학기술혁신센터 건설을 총괄적으로 추진할 것을 제기했다. 장련기 상무위원은 재정세수체제개혁을 심화하고 전국 통일적 대시장 건설을 추진하며 민생복지를 증진해 전체 인민이 발전성과를 함께 누리게 할 것을 건의했다. 강이웅 상무위원은 대만민주자치동맹을 대표해 한 발언에서 데터재산권제도를 수립, 건전히 하고 데터요소의 고효률소통을 촉진하며 실물경제에 한층 더 에너지를 부여할 것을 제기했다.
해동 상무위원은 중국민주건국회중앙을 대표하여 거시적 정책의 합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재정금융정책의 조률성을 강화하며 소비와 투자가 서로 촉진하는 량성 순환을 형성시킬 것을 건의했다. 장진우 상무위원은 중국민주촉진회중앙을 대표하여 한 발언에서 민영경제발전환경을 계속 최적화하고 민간투자활력을 불러일으키며 민영경제가 새 분야, 새 기술, 새 시장을 모색하는 것을 격려, 지지하여 신품질생산력을 발전시키는 과정에 그 역할을 발휘시킬 것을 건의했다. 갈회파 상무위원은 9.3학사중앙을 대표하여 한 발언에서 수입분배제도개혁을 확실하게 심화하고 저수입군체의 소득증대를 중점적으로 촉진하여 전체 인민 공동부유의 실현을 촉진할 것을 건의했다.
필정천 상무위원은 고령화 사회의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 도농통합 로인의료보장 제도의 구축을 모색할 것을 건의했다. 장관수 상무위원은 기본의료보험총괄자금과 대우 조절기제를 건전히 하고 의료보험, 의료, 의약의 협동발전과 관리를 촉진할 것을 건의했다. 전극명 상무위원은 중국민주동맹중앙을 대표하여 한 발언에서 도농 요소의 류동을 원활하게 하고 도농관계를 잘 조률하며 도농융합발전을 촉진하여 향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촉진할 것을 제기했다.
정영파 상무위원은 농촌금융봉사의 가득성, 포괄성, 편리성을 향상시키고 식량재배농민의 자신감을 안정적으로 받쳐주며 식량안전기반을 단단히 다질 것을 제기했다. 장은적 상무위원은 중국치공당중앙을 대표하여 한 발언에서 자유무역시험구의 제도적 혁신을 다그치고 제도형 개방의 새로운 구도 구축을 촉진하여 고수준 대외개방을 이끌 것을 건의했다. 고봉 상무위원은 전국공상업련합회를 대표하여 한 발언에서 다국적 전자상거래의 우세를 발휘시키고 국내 국제 두 시장을 련결시켜 우리 나라 민영경제의 고품질발전에 조력할 것을 건의했다. 채관심 상무위원은 향항의 국제화 발전을 지지하여 국가의 고수준 대외개방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도록 할 것을 건의했다.
전국정협 부주석 소홍이 회의를 사회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 전국정협 부주석 석태봉; 전국정협 부주석 호춘화, 심약약, 주강, 하후화, 량진영, 바트르, 소휘, 고운룡, 진무, 목홍, 함휘, 왕동봉, 장작군, 하보상, 왕광겸, 진박용, 주영신, 양진이 회의에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