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소집된 연변1중과 동북사범대학부속중학교의 교육교류 및 교육협력 설명회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2024년 가을할기에 동북사범대학부속중학교와 연변1중에서 올해 두개의 ‘탁월반’을 개설하게 된다고 한다.
설명회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올해 연변1중에서는 총 520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인데 그중 100명은 전 주 일반중학교와 원민족중학교의 초중 3학년 졸업생을 대상으로 각기 50명씩 모집해 2개의 ‘탁월반(혼합반)’에 배치할 예정이다. 기타 420명은 이왕의 학생모집 방법에 따라 원민족학교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탁월반’에 지원한 학생의 선택과목 조합은 ‘물리+화학+생물’이여야 하며 입학 후 이 선택과목 조합에 적응하지 못할 경우 학생 본인이 학교에 신청해 학교의 비준을 거친 후 연변1중 기타 과목 조합반으로 이동할 수 있다. 동북사범대학부속중학교에서는 어문, 수학, 영어, 물리, 화학, 생물 등 학과의 우수한 교원을 3년간 연변1중에 파견해 ‘탁월반’의 수업과 관리를 책임지게 하며 동북사범대학부속중학교와 같은 교수안, 련습문제, 시험명제 등 교육교수자원을 ‘탁월반’에 제공하게 된다.
학생모집은 수험생의 지원서 작성을 기준으로 수험생의 고중입시 성적(조선어문 제외)에 따라 높은 성적부터 모집하며 점수가 같을시 모두 모집한다. 연변1중 ‘탁월반’에 지원한 학생은 연변1중과 연변2중에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연길시 수험생은 길대고중연길분교에 동시에 지원할 수 있으며 학생모집시 수험생의 현장확인 서명을 최종 기준으로 한다. ‘탁월반’은 우선단계에 학생을 모집하고 ‘탁월반’ 모집이 끝난 후 연변1중과 연변2중의 학생모집이 시작된다. 또 연변1중에 입학한 학생중 2024년 전 주 중소학교 학과소양능력경기에서 초중 3학년조 특등상, 1등상을 수상하고 ‘탁월반’에 지원한 학생은 본인의 념원에 따라 ‘탁월반’에 들어가 학습할 수 있다.
연변1중 당위서기 광충군은 학교운영 협력은 교과과정의 긴밀한 융합, 교사의 광범위한 교류, 학생들의 우호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더 넓고 다채로운 학습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개성적이고 전방위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지역 복사효과를 형성하고 연변교육의 개혁과 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