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교량, 섬, 턴넬, 수중 상호 소통’을 일체화한 해상,륙지 군집 교통인프라-심중통로
교통부의 일전 데이터에 따르면 심중(심수-중산)통도가 6월 30일에 개통된 이래 일 평균 오가는 기동차량이 10만대,심중공공뻐스 편으로 주강을 오가는 주민이 만명에 달한다.
심중통로는 항주오(港珠澳)대교후 월항오대만구(粤港澳大湾区)에 건설된 또 하나의 초대형 교통인프라로서 총 길이가 24키로메터, 심수와 중산시 사이의 통행시간을 그 전의 2시간으로부터 지금의 30분으로 단축해 ‘심중 반시간 경제 생활권’을 구축했다. 심중통로가 개통된 당일 심수와 중산시의 심중 도시간 공공뻐스를 개통했고 심중 도시간 공공뻐스 련결선로, 심중 공항 전문 선로 등 여러갈래의 공공뻐스 선로가 개통되였다. 하여 중산시에서 많은 주민들이 심중통로를 리용하여 주강에로 가 미식과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게 되였다.
심중통로는 주강구 동, 서 량안의 융합발전을 촉진하고 월항오대만구의 시장 일체화를 추진하는데 강력한 지지력을 제공하게 된다.
이 해상 기적의 데이터:
●세계 최장 경간 해중 강철 기둥 현수교: 주요 경간이 1,666메터, 량쪽 경간까지 총 경간이 2,826메터에 달한다.
●세계 최고도 항해 가능 해중대교: 주탑의 높이는 270메터, 대교 교면과 해수면의 거리는 91메터, 선박의 통항 가능 공간 높이는 76.5메터, 30만톤의 산적 화물선과 3만상자의 컨테이너선의 통항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다.
●세계 최장 쌍향 8차선 해저 침관(沉管) 턴넬: 길이 약 6.8키로메터, 해저 턴넬 침관구간이 5,035메터, 32개의 8톤짜리 도관과 종단으로 이어졌다.
●세계 첫 수중 고속도로 허브: 수중으로 공항, 립체교와 통한다. 수중 통로 동 인공섬 전역 면적은 34.38평방메터로 48개 국제표준의 축구장만하다.
●141일에 걸쳐 동, 서 인공섬이 하나로 이어졌고 8만톤의 침관이 해저에 한꺼번에 정확하게 설치되였다.
●질풍을 맞으며 거대한 파도를 밟으며 만여명의 건설자들이 주강구에서 련속 7년간 분투했다.
●심중통로를 건설한 이래 200여종의 발명특허, 업종협회의 수십가지 상 획득, 교량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국제교량대회의 ‘죠지 리처드슨 상’을 수상했다.
중교도로계획설계원 심중통로 섬, 턴넬 설계 총 책임자 서국평은 “이는 중국인프라건설기술에 대한 또 한차례의 검험이며 세계에 중국인프라건설 실력을 전시하는 새 창구이다”고 말한다.
/신화사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