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연길시는 지역 공공 브랜드 발표회를 열고 제1진 20개 ‘연지유례(延之有礼)’ 지역 공공 브랜드기업 명단을 발표했다.
발표회에서 관련 책임자는 지역 공공 브랜드 구축의 중요 의의와 발전 계획을 자세히 설명하고 제1진 지역 공공 브랜드 기업, 지역 공공 브랜드 대변인에게 증서를 수여했다.
‘연지유례’ 지역 공공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연길시정부가 브랜드 건설, 산업 고품질 발전, 향촌진흥, 현역 상업 건설 등 주요전략과 결부하면서 농특산물의 품질을 승격하고 식품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과학적 결정이다. 이번 활동은 지역 공공 브랜드를 선두로 하고 특색 제품을 담체로 하며 안전 품질을 핵심으로 하고 소비 수요를 방향으로 하면서 일련의 특색, 경쟁력, 규모를 갖춘 시장 경영 주체를 구축하고 전 시의 유명하고 특별한 제품의 전반적인 부가가치와 원산지 브랜드 명성을 높이며 산업의 전환과 승격을 가속화하고 농민 대중의 치부를 다그치는 것을 취지로 삼았다.
이에 앞서 연길시 상무국, 시장감독관리국, 공업및정보화국, 농업농촌국은 검사소조를 구성하여 24개의 한도액 이상 상업무역류통기업, 국유상업무역류통기업, 중점 식품생산기업에 대한 현지검사를 실시, 기업의 현장생산 환경 및 생산경영 자격을 중점적으로 검증한 후 최종적으로 20개 지역 공공 브랜드 기업 명단을 확정했다.
‘연지유례’ 지역 공공 브랜드를 획득한 20개 기업은 16일 ‘제23회 중국 장춘국제농업·식품박람(교역)회’에 참가하여 특색 제품을 전시하고 소비자와 직접 교류하며 도매업체, 류통업체와의 련계을 구축하여 농산물의 판매 경로를 더욱 원활하게 하고 현역 경제의 품질 향상에 조력하게 된다.
소옥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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