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직업기술학원에서는 올해 21개 전공의 신입생 1808명을 모집하면서 학생모집수가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이 학교는 올해 길림, 하북, 흑룡강, 산동, 신강, 서장 등 성, 구에서 학생을 모집했는데 원서접수 점수선과 계획 완성률 모두 동류 대학들 가운데서 앞자리를 차지했다. 모집한 학생들중 662명은 대학입시 일반모집을 통해, 708명은 고등직업학교 단독모집을 통해, 367명은 중등직업학교 일괄모집을 통해, 71명은 맞춤형 모집을 통해 모집했다. 오는 9월 신입생이 학교에 등록하면 수강생이 4700명에 이르러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예정이다. 모집한 학생들중 길림성 력사류 최고점수는 432점으로 본과점수선을 63점 초과하고 물리류의 최고점수는 385점으로 본과점수선을 40점 초과했다. 하북, 흑룡강, 산동, 신강, 서장 등 지역의 합격점수도 예전에 비해 보편적으로 상승했다.
한편 2024년 학생모집 사업을 잘하기 위해 연변직업기술학원에서는 학생모집에 앞서 제반 준비사업을 치밀하게 계획했다. 학생모집지도소조는 성, 전공별로 학생모집계획을 과학적으로 편성하고 대학교전공조를 합리하게 설치했으며 2024년 학생모집 사업 방안을 제정해 업무와 직책을 세분화하고 임무와 기준을 명확히했다. 또 다양한 형식으로 학생모집 선전 사업을 널리 전개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학생모집 련동활동을 펼쳤으며 상담통로를 상시적으로 개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편리를 제공했다.
전해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