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국무원 판공청은 ‘기본의료보험가입 장기효과기제를 건전화할 데 관한 지도의견’을 발표하여 의료보험부문과 세무부문은 보험가입비용 납부방식을 풍부히 하고 개인비용 납부 및 의료보험 결산에 편입된 의약비용 조회경로를 확대하여 보험가입자에게 온·오프라인의 다양화, 편리화된 보험가입비용 납부 등 봉사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선전지도 면에서 세무부문은 기본의료보험 호조 공동구제, 책임 공동부담, 공동건설 공유리념을 선전하는 것을 둘러싸고 비용납부 정책 추천과 온·오프라인 보도기제를 가일층 보완하고 도편해석, 짧은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대중들이 즐겨 듣고 직관적으로 쉽게 알 수 있는 선전제품을 제작, 출시하며 사이트, 뉴미디어 등 선전방식을 풍부히 하여 의료보험정책과 비용납부경로에 대한 보험가입 대중의 인지도를 제고한다.
편리봉사 면에서 세무부문은 ‘인터넷처리’, ‘핸드폰처리’ 성과를 가일층 공고히 하고 의료보험 신고, 납부 등 기본사항의 온라인처리를 실현하는 토대에서 은행공제협의 체결, 개인납부정보 조회, 납부진도통지 알림 등 관련 사항을 ‘인터넷처리’, ‘온라인처리’ 범위에 포함시킨다. 의료보험 취급과 세무징수 업무의 온라인 ‘한개 창구 일괄처리’, 오프라인 ‘한개 업무청 련합사무’를 추진하여 보험가입 대중에게 ‘원스톱’ 봉사를 제공한다. 사회종합관리네트워크와 긴밀히 접목하여 의료보험납부의 ‘격자화’ 봉사능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하여 ‘가까운 곳에서 처리’, ‘특수사항 특수처리’를 하며 보험에 가입한 대중들의 비용납부에 편리하게 한다.
곤난대중의 부축 면에서 세무부문은 저소득층 대중의 보험가입 지원정책을 참답게 실시하고 극빈인원, 최저생활보장 대상 등 곤난대중의 비용납부봉사를 성과 보장을 공고히 하는 중요한 조치로 한다. 의료보험부문과 데이터공유를 강화하고 정확한 지도를 전개하는 동시에 기층 세무기관과 대리접수 대리처리 기구가 목적성 있게 곤난대중의 보험가입비용 납부 사업을 잘하도록 지도하여 의료보험 혜민 지원정책이 제대로 실시되도록 확보한다.
대중의 요구에 호응하는 면에서 세무부문은 ‘대중 위해 실제행동’, ‘소송 접수 즉석처리’, ‘요구 제기 전 주동 해결’ 등 사업기제를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보험가입 대중의 요구수집경로를 원활히 하여 문제처리 능률을 가일층 제고한다. 세무부문 12366 납세납부봉사 열선전화는 24시간 온라인으로 자문을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로인, 장애인 등 특수군체의 수요에 초점을 맞추고 세금처리봉사청에서 우선처리 등 개성화 조치를 제공한다.
중국정부넷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