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18일발 신화통신: 국무원 총리 리강은 9월 18일 국무원 상무회의를 주재하여 창업투자발전 촉진 관련 조치를 연구하고 올해 량식생산형세와 농업사업정황 회보를 청취했으며 <렬사포양조례(수정초안)>를 심의, 채택하고 <중화인민공화국 군민량용품 수출관리조례(초안)>를 심의, 채택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창업투자는 과학기술혁신, 산업업그레이드 및 고품질발전과 관련된다. ‘자금모집, 투자결책, 관리운영, 퇴출기제’ 여러 고리에 존재하는 막힘점, 애로점을 신속히 소통시키고 조건에 부합되는 과학기술형 기업들의 경내외 상장을 지지하며 지분양도, 인수합병시장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실물분배주식시범을 보급하며 사회자본이 시장화 인수합병 모신탁이나 창업투자 2급 시장기금을 설립하는 것을 격려함으로써 창업투자업종의 량성순환을 촉진한다. 국유자본이 더욱 책임감 있는 장기자본, 인내자본이 되도록 추동하고 국유자본 출자, 심사, 내결함, 퇴출 관련 정책조치를 보완한다. 창업투자 건전한 발전의 제도적 기초를 다지고 자본시장개혁 중점조치를 락착하며 자본시장기능을 건전히 함으로써 창업투자시장의 활력을 더한층 불러일으켜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이래 각 지역, 각 관련 부문에서는 꾸준히 량식생산과 농업생산을 잘 틀어쥐고 홍수재해 등 불리한 영향에 효과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여름량식산량이 력사 최고치를 창조하고 가을량식이 풍작을 앞두고 있으며 ‘남새바구니’제품공품이 충족하다. ‘삼추(三秋, 추수, 추경, 가을파종)’량식생산을 알심들여 조직하고 잘 틀어쥐며 재해모니터링 조기경보와 방범 및 대응을 강화하며 기계수확조직관리를 잘함으로써 가을량식 풍작과 수확을 확보해야 한다. 량식수확저장정책대비책을 제때에 연구제정하고 신년도 밀 최저수매가를 조속히 공포하며 콩가공장려보상정책을 보완함으로써 농민들의 량식재배적극성을 잘 보호해야 한다. 소와 양 양식 등에 대한 지지강도를 높이고 어려움해소정책을 다그쳐 실시하여 양식호들이 난관을 이겨내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회의에서는 <렬사포양조례(수정초안)>를 심의, 채택하여 렬사포양은 당과 국가의 영웅에 대한 기념과 렬사유가족에 대한 관심을 체현했다고 지적했다. 렬사유가족봉사보장을 잘하여 생활, 사업 방면에서 더욱 많이 관심하고 주목함으로써 그들을 도와 실질적 어려움을 해결해주어야 한다. 렬사기념시설에 대한 보호와 관리를 강화하고 보귀한 홍색자원을 잘 활용하며 선전교육강도을 높여 전사회적으로 영웅을 존숭하고 분투하고 기여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중화인민공화국 군민량용품 수출관리조례(초안)>를 심의, 채택했다.
회의에서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