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민족의 전통명절인 중양절을 앞두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은령행동’ 로년 자원봉사자 대표들에게 회답편지를 보내 이들을 따뜻히 고무해주면서 전국 로인들에 대한 친절한 문안을 전했습니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년래 여러 로년 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 행사에 적극 참가하고 배운 점과 자신의 장점을 리용하여 기층과 군중을 위해 봉사하고 전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함으로써 신시대 중국 로인들의 정신풍모를 과시했다고 표했습니다.
습근평 총서기는 로인들은 당과 국가의 소중한 재부라고 강조했습니다. 광범한 로인들은 비록 나이는 들었지만 큰 뜻을 버리지 않고 로익장을 과시하는 건강한 마음가짐과 진취정신을 유지해야 합니다. 만년생활을 즐겁고 충실하게 보내면서 일정한 역할도 발휘해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데 ‘은발의 힘’을 기여해야 합니다.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로령사업을 깊이 중시하고 로인들이 급해하고 어려워하며 걱정하고 기대가 큰 문제에 초점을 맞춰 정책조치를 완비화하고 량호한 사회환경을 마련함으로써 로인들의 생활을 잘 보장하고 역할을 잘 발휘시키며 로인들의 권익을 잘 수호해야 합니다.
‘은령행동’은 전국로령위원회가 2003년에 발기한 로년 자원봉사 행사로서 주로 각 분야의 로전문가와 로교수들을 조직해 미발달지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적으로 ‘은령행동’에 참가한 로년 자원봉사자는 루계로 700만명에 달하고 진행한 지원 프로젝트는 4000여개에 달합니다. ‘은령행동’은 이미 로인들이 만년생활에 성과를 내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되였습니다. 최근 ‘은령행동’ 로년 자원봉사자 대표들은 습근평 총서기에게 편지를 보내 자원봉사에 참가한 상황을 회보하고 계속 특장을 발휘해 사회를 위해 기여함으로써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데 힘을 이바지할 결심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