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일부터 우리 나라 철도승객 령역은 디지털화 전자령수증의 사용을 전면 촉진하여 승객과 단위가 철도승차권을 정산하는 데 편리를 제공했다.
전자령수증 어떻게 다운받고 인쇄할가?
디지털화 전자령수증을 전면 사용한 후 승객들은 더이상 기차역, 기차표대리점, 자주기기에서 종이청구서를 인쇄할 필요가 없게 되였다. 본인의 철도12306 계좌에 직접 로그인하여 전자령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전자령수증 발급은 어떤 정보들을 기입해야 할가?
구매자 이름, 통일사회신용코드 등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전자령수증을 발행할 때 시간적 요구가 있는가? 령수증정보를 잘못 기입하면 어떻게 할가?
승객들은 려정이 종료되거나 또는 티켓환불(변경) 비용지불후 180일내에 본인의 철도12306 계좌에 로그인하여 전자령수증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구매자명, 통일사회신용코드 등 정보를 입력한 후 시스템은 사실 대로 전자령수증을 발급하고 세무부서에 전자령수증 데터문건을 업로드한다. 승객은 철도12306 혹은 개인소득세app를 통해 전자령수증을 조회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
승객이 령수증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운송서비스가 중단되여 일정이 변경된 경우, 원래 전자령수증을 발급한 기한내에 정확한 정보 또는 실제 일정에 따라 새로운 전자령수증을 다시 한번 신청할 수 있고 기존의 령수증은 무효가 된다.
전자령수증을 발급받은 후에도 종이청구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가?
철도운송기업은 승객에게 전자령수증을 발급한 후 더이상 종이령수증을 제공하지 않는바 승객은 전자령수증과 종이청구서를 동시에 발급받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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