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청현은 경영환경을 최적화하고 향상시키는 것을 핵심목표로 삼고 ‘한가지 일 고능률 처리’를 정무봉사 최적화와 행정능률 제고의 중요한 수단으로 삼으면서 정무봉사의 질과 능률을 제고하는 사업을 깊이있게 추진함으로써 기업과 대중의 획득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올해 1월, 국무원은 “정무봉사를 더욱 최적화하고 행정효능을 높여 ‘한가지 일 고능률 처리’를 추동할 데 관한 지도의견”을 발부하여 정무봉사의 질과 능률 승격을 깊이 추동하고 더 많은 령역, 더 넓은 분야에서 ‘한가지 일 고능률 처리’를 실현할 데 관해 구체적으로 포치했다. 이에 비추어 왕청현은 즉각 행동을 실시하고 왕청현정무봉사중심에 ‘한가지 일 고능률 처리’ 창구를 설치하고 각종 정무봉사 처리사항 과정을 재정비했으며 ‘교통관리사무 한가지 일’, ‘부동산+물, 전기, 가스, 열공급 련동개명 한가지 일’, ‘일반기업 개설 한가지 일’ 등 20개 확장 종목을 설치했는데 10월까지 각종 사항 처리량이 1.2만건을 넘어섰다.
기업과 대중이 보다 편리하고 능률적인 정무봉사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왕청현은 1개의 정무봉사쎈터, 5개의 정무봉사분쎈터, 12개의 향진 및 가두 편민봉사쎈터를 설치하고 전 현 200개 행정촌에 편민봉사소를 설치했다. 10월까지 전 현 32개 부문의 1608개 정무봉사 사항이 정무봉사쎈터에 입주해 입주 비률이 98.89%에 달했다. 동시에 향진 및 가두 편민봉사쎈터에 컴퓨터, 프린터, 스캐너 등 사무설비를 배치하고 전 과정 심사시스템 응용교육을 조직, 전개했다. 편민봉사쎈터, 편민봉사소의 정무봉사 표준화를 가일층 추진하고 전 과정 심사시스템의 기층확장 사업을 전면 전개하기 위해 왕청현은 49개의 전자정무 광역네트워크 전용선을 총괄 설치하여 전자정무 광역네트워크가 현 직속 부문, 향진, 가두, 사회구역에 전면 보급되도록 했다. 현재 왕청현은 촌급 전자정무 광역네트워크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11월 하순에 완공될 예정이다.
전면적인 정리를 통해 왕청현은 현재 전 과정 온라인 처리사항 1442건, 성 간(跨省) 일괄처리사항 210건을 실현해 전 과정 온라인 처리률이 71.63%에 달했으며 13개 온라인 사무 경로를 확장하여 대중에게 더욱 편리한 정무봉사 체험을 제공했다. 또한 길림성 정무정보공유 플랫폼에서 738개의 목록을 작성하고 1900만여개의 데이터를 수집했으며 174종의 전자 증명서를 정리, 그중 140종의 허가증은 이미 데이터를 모두 업로드하여 정무봉사사항 온라인 처리의 질과 능률성을 효과적으로 촉진했다.
정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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