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민정부, 전국로령판공실, 중국로령협회는 북경에서 새시대 ‘은령행동’을 가동했다. 가동식에서는 ‘은령행동’ 표식과 자원봉사대 기발을 발표하고 전국 ‘은령행동’ 정보봉사플랫폼을 가동했다.
소개에 따르면 ‘은령행동’은 로인을 주체로 하고 자각, 자원, 능력이 닿는 만큼의 원칙을 견지하며 지력 원조와 사회 치리, 사회 봉사를 내용으로 하고 경제, 사회 발전에 봉사하는 자원봉사 활동이다.
2023년부터 전국로령위원회는 련속적으로 ‘은령행동’을 조직했고 2024년 7월말까지 전국적으로 ‘은령행동’에 참가한 로인자원봉사자는 연인수로 700만명을 초과했으며 4000여개의 원조 대상을 전개했다.
소개에 따르면 예전의 ‘은령행동’과 비해 새시대 ‘은령행동’의 참여 주체는 로인지식인으로부터 전체 로인으로 확장되였고 행동 내용은 지력 원조, 기술 방조를 위주로 하던 데로부터 ‘은발 순찰’, 탁아, 양로 상호 방조, 전민 보험 가입, 장애인 방조, 방문 관심 등 사회생활의 여러 면으로 확장되였다.
이날에 정식으로 가동된 전국 ‘은령행동’ 정보봉사플랫폼은 ‘은령행동’의 온라인 정보 조회, 봉사 련계와 업무 처리 등 기능을 실현했고 공급과 수요의 련계, 정보 공유, 집중 선전을 더한층 촉진한다.
신화사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