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월 18일발 신화통신: 1월 18일,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습근평이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또 럼, 윁남 국가주석 르엉 끄엉과 서로 축전을 보내 량국 수교 75주년을 열렬히 경축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모두 사회주의국가인 중국과 윁남은 우호적인 이웃나라이자 전략적 의의를 지닌 운명공동체이다. 수교 75년간 국가독립과 민족해방을 쟁취하는 파란만장한 세월 속에서 량국은 어깨 겯고 싸우고 서로 지지해왔는바 ‘우정이 깊고 동지이자 형제이다’라는 말이 두 정당과 두 나라 관계를 가장 생동하게 묘사하고 있다. 사회주의건설사업에서 량국은 서로 배우고 참조하며 손잡고 함께 나아가고 전면적인 전략적 협력을 지속적으로 심화했는바 의기가 투합하고 지향이 같으며 운명을 같이 하는 것이 두 정당과 두 나라 관계의 가장 선명한 특징이 되였다. 나는 2023년에 윁남을 성공적으로 방문했으며 량국은 손잡고 전략적 의의를 지닌 중국-윁남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기로 선포했는바 두 정당과 두 나라 관계는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세계와 시대와 력사가 전례없는 방식으로 변화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오늘날 중국과 윁남 량국이 계속 사회주의길을 잘 걸어나가는 것은 두 정당과 두 나라의 전도, 운명과 세계사회주의사업의 미래와 관계되고 본 지역 더 나아가 세계의 평화와 안정, 발전과 번영에도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 나는 량국관계의 발전을 고도로 중시하는바 당신들과 함께 량국 수교 75주년 및 ‘중국-윁남 인문교류의 해’를 계기로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고 전략적 상호 신뢰를 심화하며 실무적 협력을 강화해 사회주의현대화건설의 새 로정에서 계속 동주상구하고 손잡고 진진하며 전략적 의의를 지닌 중국-윁남 운명공동체가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도록 추진하고 량국인민을 더욱 복되게 함으로써 세계사회주의사업을 진흥시키고 인류의 발전과 진보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하기 위해 노력할 용의가 있다.
또 럼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75년 동안 량당과 량국은 손을 맞잡고 함께 나아가 ‘우의 깊은 윁남-중국 관계, 동지이자 형제’라는 전통적인 우의를 쌓아왔다. 윁남의 당, 정부와 인민은 시종 중국과의 관계 발전을 윁남 외교정책의 일관된 주장이자 최우선 과제로 간주해왔다. 국제 및 지역 형세의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와 량국 사회주의사업이 관건적인 단계에 접어든 배경하에 량당과 량국의 최고지도자들은 전략적 의의를 가진 윁남-중국 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일치하게 동의했다. 나는 량당, 량국 고위층의 직접적인 관심과 지도 아래 량국의 각 부문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윁남-중국 운명공동체 구축사업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르엉 끄엉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윁남-중국 수교 75년 동안의 력사적 실천이 증명하다 싶이 량국의 전통적 우호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은 량국 인민의 근본적인 념원과 장원한 리익에 부합되는바 이는 지역 및 세계의 평화와 안정, 협력과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윁남은 중국과 함께 전면적인 전략적 협력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전략적 의의가 있는 윁남-중국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할 용의가 있다. 나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의 강력한 지도 아래,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인도 아래 중국이 20차 당대회에서 제기한 제반 목표와 임무를 성공적으로 실현하여 중국을 부강하고 민주적이고 문명하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사회주의현대화강국으로 건설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같은 날, 국무원 총리 리강과 윁남정부 총리 팜 민 찐은 서로 축전을 교환했다. 리강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총리동지와 함께 노력하여 량당 및 량국 최고 지도자들이 달성한 중요한 공감대를 참답게 리행하고 량자간 관계발전과 량국 각 분야의 협력을 새로운 단계로 격상시키기 위해 힘쓸 것이다.
팜 민 찐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윁남은 중국과 함께 량국의 각 부문, 각 지방에 대한 독촉과 지도를 강화하고 중요한 협력계획의 실행을 가속화하며 량당과 량국 고위층이 함께 달성한 ‘여섯가지 더욱’에 대한 공감대가 실시되고 효과를 보도록 추진할 용의가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