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터넷 발전의 물결속에서 다양한 APP 플래트홈이 우후죽순처럼 등장하여 사람들의 생활을 풍부히 하고 편리하게 하고 있다. 그러나 플래트홈 규모의 확대와 사용자수의 급증에 따라 업체와 사용자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전국정협 14기 3차 회의에서 전국정협 위원 김헌은 이 문제에 대한 심각한 통찰을 가지고 APP 플래트홈 업체와 소비자간의 공평하고 상호 신뢰하는 쌍방향 채점기제에 대한 제안을 제기했다.
김헌은 "현재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단방향 채점기제가 어느 정도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지만 상가의 정당한 권익을 무형중에 간과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일부 소비자들은 개인적인 감정, 오해, 심지어 악의적인 경쟁의 목적으로 임의로 낮은 점수의 평가를 부여하여 업체의 평판에 헤아릴 수 없는 손상을 입힌다. 심지어 채점기제를 협박수단으로 사용하여 상인들에게 불합리한 요구를 제기하기도 한다. 김헌은 “이대로 계속 가면 업체와 소비자간의 신뢰가 크게 줄어들 뿐만 아니라 업체의 경영의욕을 심각하게 저하시켜 결국 전체 플래트홈의 건강한 발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김헌은 앱 플래트홈 업체와 소비자간의 쌍방향 채점기제를 구축할 것을 제안했다. 쌍방향 평가를 통해 소비자는 업체의 써비스 품질과 신용 상황을 전반적으로 료해할 수 있으며 업체는 소비자의 행동에 대해 합리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악의적인 악플과 부당한 요구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 또한 그는 완벽한 항소 기제를 구축하여 공정성과 공평성을 보장하고 궁극적으로 플래트홈 생태계의 선순환을 촉진할 것을 제안했다.
/인민넷-조문판
编辑:유경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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