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12320
“안녕하세요, 길림 12320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임신했는데 태아에게 코로나19가 전염이 될까요?”
“코로나19가 음성으로 전환되였습니다. 집안을 어떻게 소독을 해야 하나요?”
……
“조급하지 마십시오. 저희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전화 너머로 상담원의 부드럽고 확고한 목소리가 들려온다. 이는 길림 12320 위생열선전화 상담원의 일상 업무이다. 그들은 전문적이고 인내심이 있는 해답으로 만천의 군중들에게 전염병예방통제에서 마주친 궁금증을 풀어주고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있다.
12320 위생열선전화는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산하의 공공위생건강분야의 자문 및 신소신고 열선전화다. 길림 12320 관리중심은 2007년에 설립되였고 현재 길림성위생건강위원회의 선전중심에 소속되여 관리되고 있다. 주요 업무는 위생건강 선전의 모든 항업을 포괄하고 있는데 위생건강 업무에 대한 자문, 건강 빈곤부축 정책에 대한 자문, 금연간섭에 대한 자문, 위생 직업기풍 신고, 위생건강령역 폭력배, 악세력 제거 신고, 출산정책에 대한 자문, 심리간섭에 대한 자문 등 업무를 담당하며 위생건강 선전, 다매체 선전 플랫폼 운영, 위생건강 여론경보 감측 등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3년여동안 길림 12320은 열선전화의 담당 역할을 잘 발휘하여 시종 원활한 소통을 유지하고 군중들을 위해 전염병예방통제의 관련 정책에 대한 해답 및 건강자문과 심리상담 등 활동들을 전개했다. 2022년 12월 13일까지 루계로 36만건의 군중들이 보내온 전화를 접수했다.
길림성 12320 관리중심의 관련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길림성 12320 위생열선전화는 군중들을 상대로 전염병 일간 전화분석 보고 제도를 신속히 구축하고 매일 접수한 자문전화에 대해 종합 분류, 통계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군중들이 전염병과 관련해 주목하고 있는 이슈와 문제를 종합, 정리하여 업무별 일간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였고 류형별로 길림성전염병예방통제지휘쎈터의 의료 치료조, 전염병예방통제조, 종합 감독조 등 부서에 송부하였다. 전염병에 대한 군중들의 공황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12320 열선전화는 장춘시심리병원과 공동으로 전염병 심리지원 열선전화도 개설했다.
길림 12320 위생열선전화는 우리 성의 전염병예방통제의 결책에 여론 참고 지탱을 제공했고 군중들에게 자문 및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했다. 전염병예방통제의 조치가 최적화됨에 따라 현단계의 상담 내용은 어떻게 방호를 강화해야 하는가? 감염되였다면 어떻게 올바르게 약을 사용해야 하는가? 등에 관한 질문이 위주다.
한통의 전화는 책임이자 배려다. “길림 12320은 시종 인내심을 더 많이 가지고, 태도를 더 좋게 하고,‘부탁합니다.(请)’를 더 많이 쓰고, 동작을 더 신속하게 하는 업무 리념을 견지하고 군중들의 만족을 목표로 더욱 우수한 위생열선전화 봉사 플랫폼을 구축하여 전염병과 싸우는 전투원, 예방통제 정책의 선전원, 대중들의 의문에 대한 해답원, 공황심리의 소통원, 정보 반영의 련락원으로 계속 열심히 하여 전천후로 전 성 전염병예방통제에 봉사할 것이다.”고 길림성 12320 관리중심의 관련 책임자가 말했다.
/길림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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