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음력설운수가 가동된 이래 각지 교통 류동량, 특히 주요간선도로 류동량이 대폭 증가하고 교통안전위험과 잠재적 위험도 따라서 많아졌다. 공안부는 광범한 운전자들이 안전은 집으로 돌아가는 가장 가까운 길이기에 운전하여 출행할 때에는 기필코 교통안전에 주의를 돌리고 운전할 때 정력을 집중하고 피곤하면 제때에 휴식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지금은 마침 명절전 귀향고봉으로서 교통류동량이 크다. 최근 녕하, 운남, 복건, 안휘, 중경, 섬서 등 지역에서 련이어 3명 이상 사망하는 도로교통사고가 발생하였다.
공안부는 광범한 운전자가 사전에 교통도로정황, 날씨예보를 료해하고 출행로선과 출행시간을 합리하게 계획하며 정체구간과 안개날씨, 비 오는 날씨 등 악천후 시간대를 최대한 피하고 악천후일 때에는 차속도를 낮추고 차거리를 잘 유지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운전자는 마땅히 자신의 건강상황을 신중하게 평가하고 신체가 불편하면 운전하여 출행하는 것을 잠시 미뤄야 한다. 운전할 때에는 정력을 집중하고 과속운전, 부주의운전을 하지 말고 휴대폰을 보거나 물건을 줍지 말아야 한다. 혼잡하고 느린 구간은 차례대로 줄을 서서 통행하고 혼잡과 스크래치 증가로 인해 혼잡이 심해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운전차량은 전과정에서 전원 안전벨트를 잘 착용하고 련속 운전시간이 4시간을 초과하지 말아야 하며 매번 주차하여 휴식하는 시간이 20분 이상이여야 하고 운행도중에서 피곤하면 제때에 정차하여 휴식해야 한다.
음력설기간 가족과 친구들하고 만날 때에는 ‘술을 마시면 운전하지 않고 운전하면 술을 마시지 않는다’를 명기하면서 절대 음주운전하지 말아야 한다. 대형려객뻐스, 화물차 등 운영차량 운전자 및 운수기업은 효익만 돌보고 안전을 홀시해서는 안되며 과속, 과적, 인원초과, 피로운전을 금지하고 집단 사망 및 부상 사고를 엄격히 방지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