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남부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 전방 부대 방문
조글로미디어(ZOGLO) 2022년7월9일 06시30분 조회:444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의 전방 부대를 방문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승욱 특파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남부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주(州)의 일선 부대를 방문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8일(현지시간) 젤렌스키 대통령이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의 전선을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장병들을 만난 자리에서 "가족과 조국, 우크라이나의 주권을 지키기 위한 여러분의 영웅적인 행동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바란다"며 "우리 모두의 승리와 우크라이나의 영광을 기원하자"고 덧붙였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의 병원을 방문해 부상 장병을 위로한 후 발렌틴 레즈니첸코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 주지사로부터 전선 상황을 보고받았다.
레즈니첸코 주지사는 러시아군이 이 지역을 약 400 차례 공격했으며 그중 절반은 기반시설과 민간기업, 곡식 창고를 노린 미사일 공격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러시아의 공격으로 313 채의 주택과 25 곳의 학교 및 유치원, 8곳의 병원이 파괴됐다고 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드니프로페트로우스카에서 약 150 만 개의 식품 키트가 6개 주로 전달됐다며 "전쟁 중 이 지역은 인도적 지원의 중심지가 됐다"고 말했다.
드니프로페트로우스카 주는 남부 전선의 격전지 중 한 곳으로 러시아가 장악한 헤르손, 멜리토폴, 마리우폴 등의 북쪽에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