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연변대학과학기술학원에서는 학교내 연구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창업을 장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교수와 학생이 함께하는 창업계획 제1회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학가의 창업계획 경진대회는 1983년 미국 오스틴 텍사스 주립대학에서 최초로 시작되였고 중국에서는 1999년 북경대학에서 최초로 개최되였다.이러한 창업계획 경진대회를 통해 수많은 우수한 아이디어가 실제창업으로 결실을 맺고있다.
연변대학과학기술학원 양창삼부원장은 격려사에서 창업정신과 경영정신은 일맥상통하다면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련결시키고 학생모두가 자기의 꿈을 갖고 서로 협력하여 성공적창업이라는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를 희망했다.
연변대학과학기술학원 양창삼부원장이 격려사를 하고있다.
이날 있은 예선에 총 55개 팀, 150여명 학생들이 참가했다. 예선경기를 통해 13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되는데 이 13개 팀은 멘토선정, 창업개획 관련 특강, 세미나, 사업기획서 등 과정을 거쳐 본선대회를 준비한다. 명년 4월 26일에 본선발표를 마무리하며 명년 6월 14일에 결선결과 발표가 끝나는데 최종 우수팀에는 상금 1만원(인민페)과 우승컵을, 2등팀에는 상금 5000원, 3등팀에는 2000원, 입선팀에는 각각 1000원을 발급하게 된다.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할수 있는 능력과 미래 창업자로서의 자질을 습득할수 있으며 창업에 필요한 지식 및 필요한 자원리소스(资源)를 확보하는 방법을 익히는 동시에 창업파트너를 찾아 향후 창업을 위한 귀중한 동반자를 얻게 된다.
길림신문 김태국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