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춘시에서는 교육사업에 큰 중시를 돌려 교육사업의 건전한 발전을 추진하고있다.
기초교육을 안정하게 추진했다. 제1소학교, 제3중학교, 제7중학교를 시험학교로 하여 전 주 고기능실내수업교수개혁을 심도있게 진행했다. 한차례 주급경험교류회를 소집하고 3차 단계성총화회를 진행하였으며 5기에 나누어 122명 교원을 안휘, 무한 등지에 보내여 강습시켰다. 제4중학교, 제6중학교를 전형으로 “학습을 위주로 실내수업지표에 도달”하는 과정개혁을 이끌고 심화시켜 전 시 교수개혁의 심층발전을 이끌었다.
조선족학교 시험합작연구를 강화하고 연변대학 사범학원을 요청하여 이 시의 6개 조선족학교 교육교수사업을 지도하게 하고 18명 겸직독학을 선발초빙하여 학교사업을 감독,지도하게 했다.
직업교육을 일층 강화했다. “훈춘시직업교육학생모집잠정 규정”을 제시했다. 그리고 본 시 실정에 비추어 물류학과를 증설하였는데 당면 학생모집선전을 시작했다. 전 시 44개 민영교육양성훈련기구와 민영유아원의 안전검사를 강화했다. 7000만원을 투입하여 새로 건설하는 직업교육중심대상은 이미 부지선정을 마치고 탐사, 설계, 입찰 단계에 진입하고 실습훈련청사의 1000만원 국가전문자금도 이미 락착됐다.
교원대오건설이 부단히 개선됐다. 2013년에 새로 초빙한 54명 교원에 대한 양성훈련사업을 전부 마쳤다.“교원전문자질 제고의 해” 활동을 가동,실시하고 사덕지식경합을 진행하고 교육하향 59개 교시를 진행했으며 성교육학회에 우수성과 론문 104편을 신청했다.
교육기초건설공사대상도 질서정연히 진행되고있다. 올해 이 시에서는 2억원을 투입하여 교육기초건설에 사용할 계획하에 5중, 6소,10소, 마천자소학교, 춘화소학교의 교수청사, 3중, 5중, 삼가자, 하다문중학교 숙사, 반석소학유치원, 식당, 양포소학교부속유치원, 식당, 보이라실 등 14개 대상을 건설할 계획이다. 제2고중 교수청사, 숙사, 체육관, 운동장 건설공사는 년내로 완공할 예정이다.
연변일보 박득룡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