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교육강좌-전명실] 교원전업발전과 성장에 대한 사고
조글로미디어(ZOGLO) 2015년10월13일 11시11분    조회:1312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 길림성교육학원 민족교육학원 교연원 전명실

교원의 발전은 교육의 자질을 제고하는 관건인바 교원전업발전은 학생발전의 근본보장이며 교원의 질은 직접적으로 학생의 자질에 영향을 주게 된다.

교원전업발전이란 교원전업자질발전을 말한다. 전업자질은 전업지식, 전업능력, 전업정신을 총칭하여 이른다.

교원전업발전단계와 영향요소

1) 교원전업발전은 적응기, 성장기. 성숙기 세개 단계로 나눈다.

2) 교원전업발전에 영향주는 3개 관건

관건사건-1)교수시합, 공개과교수 2)교수연구, 과제연구

관건인물-1)중외 교육가 혹은 교육전문가 2) 도움울 준 인물

관건서적-1)전업서적 2)교육에 관한 서적

3) 매 단계 교원전업발전의 핵심

적응기: 교수실시 성장기: 교수연구 성숙기:교육지혜의 총결과 승화

교원전업발전을 위한 지도책략

1)목표실현책략

임무 – 교원전업자질구조를 완벽하게 하여 전업발전수준을 제고하는것.

방법: 진단 - 목표정하기 - 학습하고 연구–목표도달

2)자아반성책략

임무: 반성하는 의식과 습관을 형성하여 실천하는 지혜를 향상

방법: 서술- 분석- 결론 건의

3)동반협력책략

임무: 문제를 발견, 교류 방법을 제안, 자원을 공유

방법: 수업관찰-문제를 해부-해결대안

4)행동연구책략

절차: 문제를 정하기- 원인을 찾기- 계획을 세우기–제1차실시-평가하기–계획을 조절-제2차실시

전문성을 갖춘 자질이 좋고 능력이 강한 교원대오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학교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며 교육의 질이 부단히 제고되는 관건적인 요인이자 중요한 보장이다.



길림신문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1704
  • 7월 28일 도문시청소년 500여명이 도문에 있는 국문앞에서 《력사의 국문-나의 중국꿈》 주제교양활동 국기게양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도문시새일대관심위원회, 도문시교육국, 공청단도문시위에서 련합으로 거행하였다. 이날 활동에는 연변조선족자치주새일대관심위원회 김동운주임, 중공도문시위조직부장 전경로, ...
  • 2013-07-30
  • 연길시 학교식당 관리 강화 관련 일군들과 책임서 체결 중소학교 및 유치원 식당 안전사업을 강화하고 단체성 식물중독사건을 예방하고저 일전 연길시식품약품감독관리국에서는 시교육국과 련합으로 학교식당 안전지식 교양회를 열었다. 전 시 중소학교, 탁아기구 식품안전 책임인 및 식당 종사인원 270여명이 이번 교육회...
  • 2013-07-29
  •  대학생 창업ABC(4) - 나도 CEO가 될수 있다     (흑룡강신문=하얼빈) 김세영 기자 = 류금화, 올해 나이 28세, 2008년 강서패션디자인학과 졸업, 현재 하얼빈에서 타오바오(淘宝) 가게 운영 중.   금화씨는 대학교 1학년(2005년) 때부터 타오바오를 이용해 인터넷쇼핑을 많이 했다. 그러다가 이듬해에는 구매자로부터...
  • 2013-07-25
  • 하얼빈지역 조선족학교 고중입시 장원 강성구 학생. (흑룡강신문=하얼빈) 마국광기자= 하얼빈지역 조선족학교 고중입시 장원과 차석이 하얼빈조선족제2중학교에서 나왔다.   이 학교의 강성구 학생은 총점 452.25점으로 장원, 최수한 학생은 449.25점으로 차석을 따냈다.   강성구 학생은 수학 107점, 물리 63점, 최수...
  • 2013-07-23
‹처음  이전 166 167 168 169 170 171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