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부장 진보생: 교육 현대화 빨리 실현해 교육강국을 건설해야
16일 열린 13기 전국인대 1차회의 기자회견에서 교육부 부장 진보생은 교육열점문 제와 관련해 사회의 관심에 답변했다.
"콩나물학급" 해소하고 부담감소 결연히 추진하며 유치원교사 자질 강화할것
일부 도시진 학교의 "콩나물학급", "슈퍼콩나물학급" 현상에 대해 진보생은 2018년 기본적으로 66명 이상의 "슈퍼콩나물학급"을 해소하고 2020년까지 도시진 "콩나물학급"을 기본적으로 해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학생부담감소문제는 사회의 광범한 주목을 받고있는데 진보생은 학교내 관리를 최적화하고 양성기구를 정돈하고 시험방식을 개진하고 교사교학을 규범화하고 정확한 사회관념을 수립하는 등 면에 착수하여 확고부동하게 부담감소를 추진할 것이라고 하면서 진보생은 교사와 양성기구의 교학 면에서의 련계와 각 류형의 시험, 평가, 경연성적과 초생과의 련계를 끊어버릴 것이라고 했다.
유치원 교사인원이 부족하고 수준이 높지 않은 등 문제에 대해 진보생은 학전교육 교사대오훈련을 강화하여 유치원교사, 보육인원의 대우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교육부는 현재 조사연구를 진행하고있으며 관련 부문과 함께 조속히 학전교육법 초안을 작성할 것이라고 공개했다.
조속히 "쌍일류" 건설하여 교육자신 증강해야
"쌍일류"건설이 자원의 과도집중을 조성하고 중서부 교등교육발전에 영향줄 것인가?
진보생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쌍일류" 건설은 세계일류대학, 일류학과를 건설하는 것이다. "쌍일류"건설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개방, 정적, 지속적으로 격려하는 계획이다. 이는 중서부 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대문을 열어줬다. 이와 동시에 교육부는 중서부 고등교육 진흥계획 등 항목을 실시하고 부, 성이 함께 중서부 대학교를 건설하는 방안을 설립했는데 이 모든것은 중서부 대학교의 발전에 유리한 것이다.
"중국 100여개 대학교가 모 아시아대학교순위에 진입"한 것과 관련된 질문에 답변할 때 진보생은 이는 우리 나라 대학교 학교운영질과 수준이 이미 세계수준에 진출했음을 설명한다고 했다.
그는 이런 순위와 평가는 대학교 교육사업발전에 관찰하고 분석하는 각도를 제공한 것으로서 각도에 따라 차이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전체적인 발전에서 우리는 자신감을 증가해야 한다"고 밝혔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