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연변] 중학교도 이젠 연구생 초빙 시대...2018년 인재영입 목록에 교육편제 상당수 포함돼
조글로미디어(ZOGLO) 2018년4월19일 00시00분    조회:1762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인터넷

우리 주 2018년 ‘인재영입’ 사업이 가동되여 17일부터 인터넷등록 사업이 시작됐다. 고차원인재 초빙에 전 사회적인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각 현, 시 교육부문에서도 상당수 초빙일터를 제시해 각별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내놓은 2018년 전 주 ‘인재영입’ 사업 공고를 보면 42개의 국내 ‘세계 일류 대학 건설’ 대학 졸업생과 국내외 연구생, 박사생들을 대상으로 각 현, 시의 사업단위들에서 총 387명의 고차원 인재를 초빙하는데 그중 교육부문 초빙이 51명을 차지한다.

돈화시 12명, 안도 11명, 왕청 10명, 도문 7명, 훈춘과 화룡이 4명, 연길에서 3명으로 제시했다.

각 현, 시들에서 내놓은 교육일터를 보면 대부분 산하의 고중들에 한해 초빙하고 부분적으로는 초중, 지어 향진의 중학교 일터도 명시되여있다. 특히 조선족중학교들에서 이번 초빙을 통해 교원난을 일정하게 해소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도문시 교육부문에서는 총 7명중 6명을 조선족으로 모집하고 나머지 1명도 민족을 제한하지 않는다고 밝히고 화룡은 화룡고중에 4명의 초빙 정원을 모두 돌렸다.

연변일보 김일복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1704
  •   7월 8일, 연길시 중앙소학교 3학년 5반 전체 학생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봉사의 마음을 키우기 위해 "꼬마지원자"활동을 벌였다. 오전 8시,학생들은 장옥화 담임교원, 구옥희 등 여러 학부모들과 함께 연길시 앞에 모였다. 학생들은 합창,독창,댄스,녀성삼인창,핑수,이야기,태권도 등 다채로운 위문공연을 펼침과 아...
  • 2019-07-09
  • 푸른 잔디가 되리라 (상지시조선족중학교 전태옥)   시간에 쫓겨 세월의 흔적을 잊고 지냈듯이 오늘따라 웬지 잔디밭을 거닐고 싶은 기분이 든다. 고3 수능시험도 서서히 막을 내리고 졸업반 애들이 졸업 릴레리를 주고 받는 시즌같은 오롯이 피여오르는 한단계 릴레이가 내게도 있다. 교단에 오른지 20년이 되여오는...
  • 2019-07-09
  • 한지은 어린이    연길시신흥소학교 5학년 2반에는 항상 에너지가 팡팡 넘치고 다재다능한 친구가 있습니다. 그가 바로 똑부러진 모습을 보이는 한지은친구랍니다.   어릴 때부터 책읽기를 무척 즐겨했던 지은이는 책을 손에서 놓을 줄 모르는 ‘책벌레’입니다. 그의 책궤에는 이미 수백권의 책...
  • 2019-07-04
  • 신창룡 훈춘시교원진수학교     첫눈이 소복이 내려 대지를 하얀세상으로 만들어놓았던 지난해 초겨울의 어느 날이였다.   그 날 나는 내가 지도한 젊은교원들을 거느리고 삼일동안 펼치게 되는 전주 교수경연에 참가하러 먼길을 떠나야 했다.   며칠동안 집에 못오는지라 나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않을...
  • 2019-07-02
  • 2019년 연변 초중졸업생 학업수준시험(고중입시로 략칭)이 마무리되던 6월 29일은 주말과 겹쳐 수험생 가족들의 응원열기가 더욱 뜨거웠다. 이날 오후, 마침 연변북국축구팀의 홈장경기가 펼쳐진 왕청현소재지는 여기저기서 모여드는 축구팬들로 후끈한 분위기였다. 이에 못지 않게 왕청현제1중학교 앞은 고중입시 마지막 ...
  • 2019-07-01
‹처음  이전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