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토지도급경영권 확정을 하고저 토지측량을 하고있다(자료사진)
24일, 길림성 성장 파음조로가 사회를 맡은 성정부 2013년 제12차 상무위원회 회의에서는 여러가지 형식의 경영주체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토지류전을 가속화하며 토지의 적정규모경영을 추진할데 대해서와 농촌토지도급경영권 확정등록, 증서발급 사업시점 등 사업에 대해 연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여러가지 형식의 경영주체를 다그쳐 육성하고 전 성 농촌토지도급경영권의 절차있는 류전을 실현하며 토지의 적정규모경영을 발전시키는것은 현대대농업건설을 추진하고 농업효익증대, 농민수입증가를 실현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신형의 농업경영주체를 육성하는것을 중점으로, 농촌토지류전시장 봉사체계를 건립건전히 하는것을 플래트홈으로, 자금과 정책 항목 지지력 확대를 보장으로 신형농업경영체계 구축에 진력해야 한다.
여러가지 형식, 여러가지 주체의 적정규모경영을 고무하고 적정규모경영주체에 대한 지지를 확대하며 보장기제를 건립건전히 해야 한다. 토지류전관리봉사를 강화하고 토지류전관리제도를 완벽히 하며 전 성 농촌토지도급경영권 류전진척을 가속화하고 현대대농업건설과 도시와 농촌 통합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여러가지 형식의 경영주체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토지류전을 가속화하며 토지의 적정규모경영을 추진할데 관한 의견》을 토론, 채택함과 아울러 성당위 상무위원회 회의에 회부해 토론하기로 결정했다.
회의는 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농촌토지도급경영권 확정등록을 진행하는것은 현유 토지도급관계의 안정과 장시기의 불변을 유지하고 법에 의해 농촌토지의 합법적이고 절차있는 류전을 추진하며 농촌재산권제도개혁을 추진하고 농촌토지자원을 효과적으로 리용하며 농촌토지자원의 합리적인 배치를 추진하는데 중대한 의의가 있다.
법에 의거하고 규정에 의거하며 안정을 확보하고 력사를 존중하며 민주협상하고 당지 실정에 맞게 처리하는 원칙을 견지해 농촌토지도급경영권 확정등록시점사업을 추진하고 토지도급서류정리를 잘하며 도급토지 면적과 공간위치를 똑똑히 알아내고 토지도급경영권 등록부를 건립건전히 하며 토지도급경영권 변경, 등록취소를 진행하고 토지도급경영 정보화관리를 실시하는 등 금년의 시점임무를 확실하게 완성해야 한다.
회의는 《길림성 2014년 농촌토지도급경영권확정등록증서발급사업 시점방안》을 토론, 채택하고 성당위 상무위원회 회의에 회부해 토론하기로 결정했다.
길림일보/길림신문 역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