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女→男, 명품 고객 '권력이동'
조글로미디어(ZOGLO) 2014년9월17일 07시51분    조회:2362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인사이드 스토리

세계 명품 4년간 매출 증가율 男 55%로 女 37% 압도

프라다, 연내 롯데·신세계百에 국내 첫 남성 전용 매장 열기로

크리스찬디올, 청담동 명품거리에 세계 최대 남성용 매장 2015년 완공


[ 임현우 기자 ]

프라다는 연말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 남성 전용 매장 ‘프라다 맨’을 연다. 남성용 제품만 파는 프라다 매장이 국내에 생기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프라다 본사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남성 매장을 3년 안에 50개 늘려 현재 연 8억유로(약 1조716억원) 수준인 남성 부문 매출을 15억유로(약 2조93억원)로 끌어올릴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내년 완공 목표로 건물을 짓고 있는 크리스찬디올은 이곳에 세계 최대 규모의 남성 매장을 들여놓을 예정이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마감재까지 모든 소재를 건축업계에서 회자될 정도의 최고급으로 쓰고 있다.

○여성에서 남성으로 명품 시장 권력이동

화려한 가방과 구두로 여성을 유혹하던 명품 브랜드들이 남성 소비자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남성의 명품 소비가 급증하며 새로운 ‘큰손’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컨설팅업체 베인&컴퍼니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명품 매출에서 남성은 40%, 여성은 60%의 비중을 차지했다. 전문가들은 남성 시장의 성장률에 주목한다. 4년 전에 비해 남성의 소비액은 55% 급증해 여성의 증가율(37%)을 압도했다. 특히 가죽 제품군에서 1995년 10%에 불과했던 남성 비중이 작년에는 35%까지 올라오는 등 남성이 소비하는 명품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이런 흐름은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 올 들어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전년 대비 매출 증가폭이 가장 큰 곳은 남성 명품이 밀집한 4층(30%)이었다. 현대백화점에서 평균 300만원이 넘는 수입 정장의 매출 증가율은 59.2%에 달한 반면, 100만원 안팎인 고가 국산 정장은 7.1%에 그쳤다. 명품 시계와 남성 구두 매출도 각각 28.7%, 19.7% 늘어 불황 속 ‘매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백화점 성장 이끄는 ‘남자 명품’

월스트리트저널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기점으로 남녀의 명품 소비 행태가 달라졌다”고 분석했다. 이른바 ‘잇 백(it bag·최신 유행 핸드백)’에 열광하던 여성들은 명품 구매를 줄이고 중저가 의류와 명품을 섞어 입기 시작했다. 반면 남자들은 경기가 조금씩 풀리자 과거엔 눈길을 주지 않던 고급 명품에 관심을 쏟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해외에서는 일본의 이세탄 멘즈, 프랑스의 라파예트 옴므 같은 남성 명품관이 성업 중이다. 한국에선 2011년 신세계 강남점에 남성 전문관이 처음 생긴 이후 백화점들의 남성관 경쟁에 불이 붙었다. 롯데는 2012년 본점에, 현대는 지난해 무역센터점에 남성관을 만들었다. 신세계는 지난달 본점 7층에 남성 전문관을 추가한 데 이어 이달 말 6층에도 남성 명품관을 열기 위해 공사 중이다.

루이비통, 구찌, 버버리 등이 2년 전쯤부터 백화점 남성관을 통해 남성 매장을 선보이기 시작했고 프라다, 발렌티노, 몽클레어 등 다양한 브랜드가 합류했다. 패션컨설팅업체 MPI의 최현호 대표는 “한국 남성의 명품 소비는 소수 부유층에서 일반 직장인까지, 몇몇 잡화에서 의류 분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를 선점하려는 해외 명품의 공략이 거세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남심(男心) 잡기 나선 명품 공룡들

최근 실적이 주춤해진 글로벌 명품업체들은 새 성장동력을 남성에서 찾고 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과 케어링그룹은 각각 소속 남성복 브랜드 벨루티와 브리오니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다. 마이클코어스도 현재 연 1억5000만달러(약 1554억원)인 남성 사업 매출을 10억달러(약 1조357억원)까지 높이겠다고 선언했다.

버버리는 남성 잡화 매출 증가율이 20%로 여성 잡화보다 두 배 높다고 설명했다. 코치는 2010년 1억달러(약 10376억원)였던 남성 부문 매출이 올해 7억달러(약 7250억원)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한 해외 패션 브랜드의 한국지사장은 “국내에서 ‘루이비통’ ‘샤넬’ 등으로 대표되는 여성 중심의 전통 명품은 전성기가 지나가고 있다”며 “남성 명품은 이제 태동 단계라 앞으로 본격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간 한국 남자들은 술이나 자동차 외에는 딱히 돈 쓸 데가 없었다”며 “그들이 이제 명품의 매력에 눈을 뜨고 있다”고 전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070
  • 올들어 왕청현취업봉사국에서는 취업과 재취업을 사업중점으로 간주하고 취업정보관리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새 취업모식을 탐구하여 보다 높은 취업률을 보장했다. 료해한데 따르면 왕청현취업봉사국에서는 4개 기업종합봉사소조를 건립하고 기업의 인재수요정황을 료해하여 수요에 알맞는 인재초빙회를 열었다. 16일,왕청현...
  • 2014-09-18
  • 19∼21일 월드옥타 중국경제인대회에 대표단 5명 파견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북한이 중국 조선족 경제인들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에 나선다. 북한 투자유치단 5명은 오는 20일(현지시간) 오후 중국 다롄시에 있는 샹그릴라 호텔에서 중국 조선족 경제인 250명을 대상으로 '조선정부 투자정책 설명회&#...
  • 2014-09-18
  • 장춘시당위 선전부, 시온라인정보판공실과 시농업위원회에서 금년 7월부터 공동으로 조직한 《〈장춘맛〉이 제일 나는 특산품》온라인평선선전활동이 일전에 끝난가운데 20개 후보명단에 조선족김치도 들어갔다. 두달동안의 평선을 거쳐 장춘송화강입쌀, 유수건두부, 정풍진식품, 쌍양사슴제품, 장춘군자란, 장춘옥수수, 호...
  • 2014-09-17
  • 인사이드 스토리 세계 명품 4년간 매출 증가율 男 55%로 女 37% 압도 프라다, 연내 롯데·신세계百에 국내 첫 남성 전용 매장 열기로 크리스찬디올, 청담동 명품거리에 세계 최대 남성용 매장 2015년 완공 [ 임현우 기자 ] 프라다는 연말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 남성 전용 매장 ‘프라다 맨’을 연다...
  • 2014-09-17
  • 2015년 10월 연길시오수처리공장 제2기 대상의 정식가동으로 연길시의 하루 오수처리량은  20만톤에 이를것이라고 연길시정부가 12일에 밝혔다. 정식 시운행을 1년을 앞두고있는 연길시오수처리공장 2기 대상은  일오수처리능력이 10만톤에 이른다. 대상투자가 1억 8440만원에 달하는 이 오수처리공장은 A2/O법 ...
  • 2014-09-16
  • 인력도입·위탁가공 확대…北 경제특구 투자유치 '빨간불' 최근 중국 정부와 기업들이 조선의 광산이나 공장 등에 대한 직접 투자 대신 위험 부담을 줄이는 쪽으로 대북 경제협력 방식을 전환하고 있다. 조선 나선특구와 인접한 두만강 하구의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 훈춘시에는 올해 중국 절강...
  • 2014-09-15
  • 배초구진 봉림촌 당지부서기 겸 촌주임 오기철씨의 새농촌건설 야망 봉림촌의 민속정원공사에 대해 소개하고있는 봉림촌 당지부서기겸 촌주임 오기철 《도시사람들도 마을에 찾아들고 농촌사람들과 어울려 행복한 전원생활을 즐길수있는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9월11일, 왕청현 배초구진 봉림촌의 민속...
  • 2014-09-13
  • 한국관에 중국인 소비자들이 몰려들어 한국식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본사기자        풍요로운 먹거리를 한눈에         (흑룡강신문=하얼빈) 이흔 기자 = 2014 하얼빈 국제농업박람회(이하 농박회)가 11일 하얼빈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
  • 2014-09-12
  • 北-中-러 국경선 만나는 두만강 ‘유라시아 시대’ 전초기지 북·중·러·영 4개국어 간판 즐비 대륙·해양 연결 첫관문 경제활력소 항만·무역 등 개발 경쟁 본격화 한국, 다자간 경제협력 시스템 구축 경제적 이득보단 정치적 이익에 주목 북한의 나선과 중국의 훈춘(琿春), 러...
  • 2014-09-12
  • 호윤연구원 “2014 전세계 12개월 우수 생태관광목적지” 반포 10일, 호윤연구원(胡润研究院)은 장백산국제생태포럼에서 “2014 전세계 12개월 우수 생태관광목적지(The World’s 12 Best Ecotourism Destinations 2014)”를 반포했다. 그중 우리 나라의 2개 생태관광명소가 명단에 올랐는데 2월...
  • 2014-09-12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