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 화룡시당위, 정부에서 주관한 중국•화룡 제1회 ‘안녕하십니까, 조선족인가’ 계렬 체험활동 가동식이 8일, 화룡시 숭선진에서 있었다.
이번 행사는 ‘안녕하십니까, 조선족인가(您好,朝鲜族人家)’를 주제로 한다.
중앙 및 성, 주의 향촌진흥 사업포치를 깊이 있게 락착하고 ‘관광성, 건강성, 개방성’ 건설 추진을 목표로 하며 화룡시 향촌민박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착력점으로 화룡 특색을 지닌 문화관광 자원과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를 충분히 전시, 향촌진흥전략을 실시하기 위한 좋은 출발과 좋은 발걸음을 시작함과 더불어 특색경로를 모색하고 발전수준을 제고하여 향촌진흥의 새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하고 있다.
‘화룡시숭선진군함산’ 국가 3A급 관광풍경구, ‘연변화원사생(写生)창작기지’ 제막식.
행사 현장에서는 또 ‘화룡시숭선진군함산’ 국가 3A급 관광풍경구와 ‘연변화원사생(写生)창작기지’ 제막식을 진행하였다.
이어 연변광동촌민속관광회사, 화흠상모유한책임회사, 청룡어업유한회사, 연변대양산업유한회사 등 4개 회사에 녀성향촌레저관광시범기지(巾帼乡村休闲旅游示范基地) 상패를, 화룡시 동성진 광동촌, 두도진 연안촌, 서성진 진달래촌, 남평진 류동촌 등 4개 촌에 녀성향촌레저관광시범촌(巾帼乡村休闲旅游示范村) 상패를 발급하였다.
향촌레저 관광시범기지, 녀성향촌레저관광시범촌 상패 발급.
한편 이번 활동은 동성진, 두도진 등 7개 분회장에서도 동시에 가동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8개 대회장에서는 조선족 민속가무 공연,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사진작품전, 조선족전통복식 전시 및 민박체험, 특색 조선족민속 체험, 조선족혼례 전시공연, 록색생태 산업원 레저관광 체험, 특색농산물 전시, 민속미식 비교평가, 민속음식제작 체험, 진달래비단의 길 농특산물 전시판매 등 활동이 각각 펼쳐졌다. 전방위, 다각도로 화룡시가 향촌 우세를 바탕으로 하고 량질의 자원을 통합하며 ‘민박+’향촌특색 민속관광산업을 발전시켜 이룩한 풍성한 성과를 전시하였다.
특색 조선족민속 체험 현장.
최근년간 화룡시는 ‘관광성’ 건설 목표를 둘러싸고 향촌관광을 발전시키는 것을 돌파구로 삼아 타지 빈곤부축 이주, 위험주택 개조 등 빈곤부축 대상에 의탁하여 산업융합발전의 새로운 길을 적극 모색하였으며 관광민박을 정밀하고도 활기차게 펼쳤다. 아울러 진달래촌 민속풍정원, 광동촌 조선민족관광마을, 연안촌 조선족농경 및 논문화 특색민박, 고령촌 변강생태 관광마을, 로리커호 야외 고급 민박군 등 특색민박을 1,366실 개발하였다. 그중 고표준 민박이 500여실에 달한다.
다음 단계로 화룡시는 관광 온•오프라인 플래트홈 련결을 리용하여 특색민박 건설을 진일보 가속화하게 되며 화룡 ‘조선족가옥’ 려행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전개하여 화룡 특색 민박 관광의 새 명함 만들기에 진력, 새 시대 화룡 관광의 전면 굴기와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판도를 힘써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가동식 현장 문예공연.
특색 조선족 민박체험.
길림신문 김가혜 기자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