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상국에 따르면 올 가을에 들어선 이래, 첫 큰 범위의 비교적 강한 랭공기 영향으로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우리 주에 비교적 뚜렷한 강온날씨과정이 나타나겠으며 대부분 지역에 된서리가 내릴 전망이다. 15일 저녁부터 기온이 대폭 하강하게 되는데 강온폭이 6℃~8℃에 달하고 부분적 지역은 8℃~10℃ 또는 그 이상에 달하겠다. 16일부터 20일까지 기온이 지속적으로 비교적 낮겠으며 전 주 일평균기온은 3℃ 좌우로 평년 동기보다 뚜렷이 낮겠다. 이 기간, 산구 최저기온은 -6℃~-4℃, 기타 지역은 -4℃~-2℃이고 18일 이외 산구 최고기온은 2℃~5℃, 기타 지역은5℃~8℃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16일부터 17일까지 우리 주에는 4~5급의 편서풍이 불겠으며 순간풍력이 7급 이상에 달할 전망이다.
분석과 건의
1. 각지에서는 추수진도를 다그치고 미리 조치를 취하여 강온, 서리피해로 인한 불리한 영향을 예방해야 하며 가을곡식 저장관리보호사업을 잘하는 동시에 시설농업관리를 강화하고 하우스내 농작물 랭해를 예방하기 바란다.
2. 16일부터 17일까지 풍력이 비교적 크기에 관련 부문과 도시농촌 주민들은 방풍방화에 주의를 돌리고 야외 불사용을 엄금함으로써 삼림화재 발생을 방지해야 한다.
3. 도시농촌 군중은 옷을 잘 챙겨입고 감기와 심뇌혈관 등 질병 예방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자료제공: 주기상국
사진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