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관련 사업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도전, 혁신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상거래하는것을 경영리념으로 두고있다.”
이는 아보건축자재회사 심광석경리(41세)의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말이다.
심경리는 1996년 한국에서 11년 동안 인테리어공부를 하고 2007년 다시 고향 연길로 돌아와 아보건축자재상점과 장식회사를 운영하면서 2009년부터는 “연변건축자재사이트”를 개설하였다. 인테리어, 건축자재판매, “연변건축자재사이트”를 운영, 식당까지 다양한 사업분야가 있는데 년매출이 60~70만원,이중에서도 기능성 건축자재전문사이트, “연변건재사이트”는 고품질, 친환경 건축자재의 대명사로 되고있다.
친환경제품과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뢰 구축
심경리는 친환경건축자재기업을 일떠세우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있다. 10년전까지만 해도 친환경에 대한 얘기가 없었다면서 “일반 페인트는 유독성때문에 시공일군뿐만아니라 고객에게 해가 되는 일이 많아서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고 말하는 그는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제품을 고객들에게 공급하기로 했다.
그는 우수 제품 선정과 량질시공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신뢰를 쌓는데 주력하고 고객들에게 최저비용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으로 경쟁력을 키워나갔다. 또한 고객의 요구에 따라 변화할수 있는 자세로 누구나 전화 한통으로 인테리어에 관련된 모든 상담을 처리하고 소비자의 집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인테리어 구상을 보여드리며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연변건재사이트” 설립 3년만에 회원이 2만명에 달했고 달마다 10여만건의 자재정보와 10여만건의 홍보물을 다루고있는 상황이다.
그는 “목전 자재를 넘겨받아 되거리를 하는데서 문제가 발생하고 고객들은 애매한 돈만 쓰게 되는데 연변 건축자재사업가로서 고향분들에게 품질이 좋은 제품을 선정하여 제공해주고싶다”면서 우선 전국적인 장식자재회사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정보공유의 창구를 만들고 앞으로 정보공유능력을 부단히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가 무엇이 될것인지 생각하라
그는 창업과 관련하여 이렇게 말하고있다. 이제는 연변 장식분야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이다. 현재 외국 건축현장에서 일을 하고있는 젊은 인력들도 있는데 그들이 현장에서 배운 기술을 가지고 고향에 돌아와 사업해도 시장잠재력이 충분하다.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 그리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미래를 준비한다면 틈새시장을 얼마든지 찾을수 있다. 어디에 취직할것인지 고민하지 말고 내가 무엇이 될것인지를 생각해야 한다. 또한 창업에서 사람들과의 신뢰구축은 매우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
연변일보 오성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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